티스토리 뷰

제가 자주 사먹는 과자 중 하나 크리스피롤, 크리스피롤은 곡물 과자이지요. 곡물 개수에 따라 12곡, 22곡 등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크리스피롤이 아닌 곡물그대로21이라는 곡물 과자를 사봤습니다.

 

 

 

먹고 딱 한 개 남았습니다. 구워 만든 곡물그대로21입니다.

 

 

 

개별 포장되어 있는 모양새가 크리스피롤과 아주 유사해 보여요.

 

 

 

여기에도 크리스피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곡물들이 들어 있어요. 현미, 옥수수, 백미, 기장, 차조, 쌀보리, 찰보리, 수수, 찹쌀, 검정콩, 메밀, 녹두, 검정깨, 팥, 서리태, 진흑미, 흑찹쌀, 강낭콩, 쥐눈이콩, 참깨, 완두가 들어 있는데요. 세어 보니 21가지이더라고요. 이러한 혼합 곡물이 31.14%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장지에 더 맛있게 먹는 꿀팁이 적혀 있네요. 냉동고에 살짝 얼려 먹으면 더욱 촉촉한 크림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봉지를 뜯어봤습니다.

 

 

 

스틱과자입니다. 크리스피롤과 비교해 색깔은 약간 더 짙은 것 같아요.

 

 

 

속에는 이렇게 크림치즈가 들어 있어요.

 

 

 

씹으면 바삭한 식감인데 크리스피롤과 비교해 조금 더 부드러운 것 같더라고요.

 

 

 

맛은 크림치즈가 들어 있어 달콤하고요. 곡물의 고소함, 짭짤함도 느낄 수 있었어요.

 

 

 

구워 만든 곡물그대로21 칼로리는 3개 170kcal라니 한 개당 57kcal 정도 되겠네요. 크리스피롤과 거의 모양새도 비슷하고 약간 높긴 하지만 칼로리도 거의 비슷합니다.

 

 

 

맛은 곡물그대로 21이 더 맛있다고 하기도 하고, 크리스피롤이 더 낫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제 입맛에는 크리스피롤이 더 나은 것 같아요.

 

그래도 크리스피롤은 대만산인데 곡물그대로21은 국내산 곡물로 만든 국산 과자에요. 곡물 그대로 21이그런 점에서는 메리티가 있지요. 어쨌든 맛은 어떤 게 더 맛있다고 딱 부러지게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취향 따라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