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자주 사다 먹는 국수와 칼국수, 면 요리를 좋아해 국수, 칼국수를 자주 사다 먹어요. 이번에는 행주산성 국수 맛집 원조국수집에서 잔치국수를 사 먹을까 했는데 마침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휴무일이더라고요. 그래서 근처 가나안 국수집에 갔습니다.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 행주산성 근처에 위치한 가나안 국수에요.

 

 

 

가나안 국수집 메뉴로는 잔치국수 4,500원, 사골칼국수 6,000원, 장칼국수 6,000원, 사골닭칼국수 8,000원, 비빔국수 6,000원, 초계국수 8,000원, 초계비빔국수 8,000원, 갈비만두 4,000원, 6,000원인 왕해물야채전이 있었어요.

 

자리 맞춰 놓고 테이블 번호 확인 후 카운터에 직접 가서 주문하고 계산은 선불입니다. 저희는 잔치국수와 왕해물야채전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조금 있으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먼저 반찬으로 달짝지근한 무절임이고요.

 

 

 

겉절이 김치에요.

 

 

 

그리고 주문한 왕 해물야채전입니다. 메뉴명에 왕이 들어간 이유가 있었네요. 크기가 엄청 큽니다.

 

 

 

두께는 얇아요. 얇으니 가장자리는 바삭하게 굽혔더라고요. 바삭한 테두리 부분이 맛있습니다.

 

 

 

전의 내용물은 부추와 당근이 들어 있고요. 해물야채전이라 하지만 해물은 거의 없어요.

 

 

 

다음 잔치국수입니다. 잔치국수도 양이 많아요. 일단 그릇 크기가 엄청나더라고요.

 

 

 

국수 자체는 별다를 게 없어 보여요. 고명은 송송 썬 대파에 김가루 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미역줄기가 들어 있더라고요.

 

 

 

맛을 보니 깔끔한 멸치육수 국물에

미역줄기가 들어 있어서인지 해초류 특유의 맛과 향이 살짝 더해진 맛이었어요.

 

 

 

면은 부드럽게 잘 삶겨진 것 같았어요.

 

 

 

맛은 무난하니 괜찮았고요. 무엇보다 양이 많아 가성비가 괜찮은 듯합니다.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102-6 | 가나안초계국수
도움말 Daum 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