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기 건조대를 새로 사야 되는데 계속 미루다가 이번에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넉넉하게 식기를 수납하기 위해 2단으로 물받이가 있는 물빠짐 스텐 식기건조대를 구입하였어요.

 

 

 

인터넷으로 주문한 로긴 식기 건조대, 재질은 스테인리스 재질, 올스텐 식기건조대 2단이에요.

 

 

 

물받이에요. 보호 필름이 붙어져 있어요. 사용할 때에는 보호필름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수저 등을 놓을 수 있는 다용도 바스켓입니다.

 

 

 

이건 실리콘 보호캡이에요.

 

 

 

사은품으로 S자 고리 세 개가 있고요.

 

 

 

그리고 이건 선착순 사은품인 타공 수저통

 

 

 

역시 선착순 사은품 바나나 걸이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탈부착이 가능한 접시꽂이와 도마행주걸이가 포함된 풀세트를 구매하였어요.

이게 접시꽂이입니다.

 

 

 

이건 도마행주걸이에요. 일단 로긴 2단 식기건조대 기본형 가격은 89,000원, 여기에 접시꽂이와 도마행주걸이가 포함된 풀세트 가격은 5,000원을 더한 94,000원이에요.

 

 

 

그리고 물받이를 가로로 놓느냐, 세로로 놓느냐에 따라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저희 집 싱크대 구조상 가로형이 맞을 것 같아 저는 가로형으로 구매했어요.

 

 

 

물받이는 보호필름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반짝반짝, 마치 거울처럼 환하게 비칩니다.

 

 

 

그건 그렇고 새 제품이니 세척을 해야 되는데 스테인리스 제품은 연마제 때문에 기름으로 닦아줘야 되는데 이건 전기분해공법으로 제작하여 연마제가 발생하지 않아 연마제 제거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물세척 후 바로 사용해도 된다고 하니 편리한 것 같아요.

 

 

 

대강 물에 씻었고요. 바닥에 보호캡을 끼워 주었습니다. 보호캡이 있으면 이동시킬 때 싱크대 상판의 스크래치 생기는 걸 예방할 수 있겠지요.

 

 

 

물받이도 씻어 하단에 끼웠습니다. 물이 잘 빠지도록 비스듬하게 끼워지더군요.

 

 

 

다용도 바스켓도 끼웠어요.

수저뿐만 아니라 뒤집개 등 다양한 조리도구들 씻어 올려두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사은품으로 받은 수저통도 끼웠습니다. 젓가락과 숟가락 분리해 넣으니 좋으네요.

 

 

 

풀세트 구성품인 탈부착 접시꽂이에 접시도 꽂아봤어요.

 

 

 

그리고 도마행주걸이도 끼워 행주와 도마를 놓았습니다.

 

 

 

어쨌든 사용해 보니 일단 묵직한 게 냄비나 프라이팬 등 무거운 것 올려 놓아도

안정감 있게 잘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물받이가 탈부착이라 분리해서 세척하기 편해 좋네요. 또한 스텐이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플라스틱은 물때 등이 끼면 잘 지워지지가 않지요. 올스텐이 여러모로 좋으네요.

 

 

 

어쨌든 내구성이 좋아 제품 자체는 맘에 들고 만족하긴 한데 가격은 저렴하지 않아 가격면에서는 부담이 되는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