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리아 앞을 지나가다가 저번 달에 출시한 요즘 롯데리아의 핫한 새로운 메뉴, 신메뉴인 지파이 맛이 궁금해 구입해 봤습니다.

 

 

 

 

롯데리아 지파이는 한국식 파이형 치킨 디저트라고 하는데요.

 

 

 

지파이란 원래 닭가슴살을 튀겨 만든 타이완의 길거리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어쨌든 롯데리아 지파이는 하바네로와 고소한맛 두 종류가 있어요. 하바네로는 매콤한 맛으로 매운맛을 잘 못 먹는 저는 고소한 맛으로 두 개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롯데리아 지파이 하바네로는 L사이즈로 가격은 4,300원이고요.

지파이 고소한맛은 S사이즈로 가격이 3,,400원이에요.

 

 

 

일단 들고 먹기 좋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쟁반에 끄집어내어 봤어요.

 

 

 

언뜻 보면 넙적한 돈까스 같은데요. 지파이 고소한 맛이 매콤한 맛보다 크기가 더 작긴 하지만 그래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크기가 작은 듯하네요.

 

 

 

두께는 얇은 편이에요.

 

 

 

먹기 좋게 썰어봤습니다. 두 개를 잘라놓은 거예요.

 

 

 

그리고 맛을 보니 겉의 튀김옷은 아주 바삭한 정도는 아니고

약간 바삭거리는 정도, 바삭함보다는 부드러운 편이에요.

 

 

 

속의 닭고기 살 역시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요.

 

 

 

전체적인 맛은 특별나진 않고 치킨까스 먹는 느낌이에요. 치킨너겟 같기도 하고, 치킨버거 속 치킨 패티 같기도 하고요. 먹다 보면 약간 느끼한 면도 없진 않지만 콜라와 먹으니 먹을만한 것 같아요. 

 

 

 

다음으로 롯데리아 지파이 칼로리 살펴보면 매콤한 맛의 하바네로는 중량이 179g으로 크기가 조금 크다 보니 칼로리가 더 많이 나갑니다. 566kcal이고요.

 

고소한 맛은 중량이 136g으로 칼로리는 422kcal에요. 고소한맛의 영양성분 살펴보면 단백질이 20g, 나트륨이 656mg, 당류 1g, 포화지방이 6.8g 함유되어 있네요. 이상 롯데리아 지파이 고소한맛 후기였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미.야 지파이 대만에서 엄처우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롯데리아에도 나왔다니! 요즘은 정말 세계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2019.07.26 12:09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