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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에 가면 요구르트 종류가 많지만 야구르트 아줌마 보이면 가끔 윌 요구르트를 구매하곤 해요. 평소에 위 건강이 우려스럽기 때문에 위에 좋은 요구르트라 알려진 한국 야쿠르트 윌을 자연스레 사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한국 야쿠르트 윌입니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헬리코박터균이란 위에 기생하는 균으로 위염이나 위궤양 나아가 위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나라 사람의 60~70%가 감염되어 있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술을 마실 때 술잔을 돌리거나 함께 같은 그릇의 음식을 떠먹는 문화다 보니 감염률이 더 높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어쨌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라 씌여 있으니 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특허유산균 HP7이 들어 있고요. 특허소재인 차조기농축액, 그리고 전통소재인 강화약쑥농축액과 탱자추출물, 식품소재인 브로콜리새싹 농축액, 양배추농축분말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원재료명 및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정보입니다. 한국야쿠르트 윌 총 내용량은 150ml인데요. 칼로리는 140kcal입니다.

 

 

 

제품은 이중 마개, 뚜껑 열면 다시 은박으로 봉해져 있습니다.

 

 

 

벗겨서 먹으면 되지요.

 

 

 

컵에 한 번 따라 봤어요.

 

 

 

맛을 보니 농도는 진한 것 같아요. 달고요. 약초가 들어있어인지 살짝 한약맛도 나는 것 같아요.

 

 

 

그럼 이 요구르트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요? 간혹 일어나자마자 요구르트를 먹는 분들 계시는데요. 아침 식사 전 공복에 먹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아침 공복에는 밤 사이 위액 분비가 증가해 위의 산도가 높아진 상태인데 이때 먹으면 유산균이 위산에 의해 죽게 되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고 해요. 따라서 물을 한 컵 정도 마셔 위의 산도를 낮춘 후에 먹거나 식사를 한 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저녁에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닌데요. 저녁에 먹을 경우 유산균이 밤새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피로감을 유발하고 수면 방해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유산균이 함유된 윌 야쿠르트를 포함한 요구르트 먹는 시간은 저녁은 피하고 식사 후에 먹으면 좋을 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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