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팔도 도시락 컵라면, 도시락 라면 칼로리는?
    리뷰/식품 2019. 11. 30. 20:12
    반응형

    간단하게 출출할 때 야식으로 먹으려고 마트에서 컵라면을 고르고 있는데 도시락 라면이 눈에 띄더라고요. 도시락 컵라면은 예전에는 많이 먹었지만 오랫동안 먹어보지 못했어요. 오랫만에 도시락 컵라면 맛은 어떨까 기대하면서 샀답니다.

     

     

     

    팔도 도시락 라면이에요. 출시년도가 1986년, 여전히 사각 모양의 라면입니다. 대부분의 컵라면 용기가 동그란 용기이지만 도시락 컵라면은 네모난 도시락 모양의 사각 용기가 특징이지요. 비닐에 싸여 있고요.

     

     

     

    비닐을 뜯었어요. 비닐에 제품 설명이 되어 있네요. 도시락 컵라면 원재료명입니다.

     

     

     

    그리고 영양정보예요.

    총 내용량인 86g인 팔도 도시락 컵라면 칼로리는 380kcal네요. 나트륨 함량은 1,400mg

     

     

     

    물을 끓이는 동안 스프를 넣고 준비해야 되겠지요. 덮개를 벗겼어요. 그러고 보니 예전에는 도시락 컵라면이라 하면 플라스틱 뚜껑이었던 것 같은데 제 기억이 틀린지 모르겠어요.

     

     

     

    그건 그렇고 속에는 이렇게 스프 두 봉지가 들어 있습니다.

    하나는 건더기스프, 다른 하나는 분말스프

     

     

     

    건더기 스프 속 건더기에요. 소고기맛 후레이크, 건파, 계란지단, 건당근 등이 있네요. 건더기가 아주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불그스름한 색깔의 분말스프입니다.

     

     

     

    면은 얇은 편이에요.

     

     

     

    용기에 스프 넣고요.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덮개를 덮고 3분이 지난 후 먹으면 되지요.

     

     

     

    그렇게 3분이 지났어요. 약간 꼬들거리는 면발을 좋아하면 3분이 되기 전에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어쨌든 도시락 컵라면은 가느다란 면이기에 후루룩 한입에 먹기 편하지요.

     

     

     

    국물이고요.

     

     

     

    건더기들

     

     

     

    맛은 약간 짠 듯한데 나트륨 조절하려면 처음부터 분말스프롤 약간 적게 넣거나 물을 표시선보다 조금 더 붓는 방법이 있어요. 대신 국물을 다 마시면 안 되겠지요.

     

     

     

    어쨌든 맛은 옛날 맛이랑 다르진 않네요. 컵라면 맛은 다 거기서 거기이긴 해요. 그나저나 이 도시락 라면이 러시아에서 국민라면이라 불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판매량이 높지 않은 듯한데 러시아에서 그렇게 인기가 있다니 놀랍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