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 정리하다가 발견한 롯데샌드, 늦은 저녁을 먹은 후 디저트로 먹기 위해 뜯었어요. 늦은 시간에 밥 먹는 것도 좋지 않은데 과자까지, 짭짤하게 밥을 먹고 나면 달콤한 게 먹고 싶어지는 건 어쩔 수 없나봐요.

 

 

 

롯데샌드, 그러고 보니 제품명이 롯샌이라고 되어 있네요. 제품명이 바뀌었다 봅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2019년 6월부터 롯데샌드에서 롯샌으로 개명되었다고 하네요.

 

 

 

롯데샌드라 하면 참 오래 전에 출시된 과자이지요. 출시 42년만에 제품명이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롯샌은 롯데샌드의 줄임말인 것 같아요.

 

 

 

롯데샌드, 롯샌은 파인애플, 화이트크림깜드, 피나콜라다가 있는데 이건 오리지널 파인애플이에요. 그래서 파인애플과즙분말이 0.17% 들어 있네요.

 

 

 

롯샌 파인애플 원재료명입니다. 밀가루, 식물성유지, 포도당, 쇼트닝, 기타설탕, 유화제, 합성향료, 레시틴, 산도조절제 등이 들어 있어요.

 

 

 

롯샌 영양정보입니다. 총 내용량이 79g인 롯데샌드 파인애플 칼로리는 410kcal, 나트륨은 180mg, 탄수화물 54g, 당류 23g, 지방 20g,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1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3g

 

 

 

겉포장상자 속의 비닐포장된 롯샌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파인애플 샌드 과자가 총 9개 들어 있어요.

 


 

동그란 모양의 샌드, 오래 전에는 이게 동그란 모양이 아니고 사각 모양이었어요.

 

 

 

어쨌든 두 개의 쿠키 사이에 크림이 들어 있지요.

 

 

 

분리해봤어요.

 

 

 

크림은 듬뿍 들어 있는 편

 

 

 

먹으면 바삭한 쿠키 맛에 크림이 달콤하면서 파인애플 맛이라 상큼한 맛도 납니다.

 

 

 

그래서 저는 식후에 디저트로 먹으면 좋더라고요.

그렇게 오랜만에 롯데샌드 아닌 롯샌을 먹어봤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