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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출할 때 또는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먹으려고 죽을 사다 놓았습니다. 간단하게 시판 포장죽을 사다 놓으면 먹을 때 간단하게 데워 먹으니 좋더라고요.

 

 

 

비비고죽 통단팥죽이에요.

 

 

 

팥이 11.78%, 밤은 4.25% 함유되어 있네요.

 

 

 

그외 비비고 단팥죽 원재료명들입니다.

 

 

 

그리고 영양정보, 영양성분이에요. 비비고 통단팥죽 칼로리는 145kcal, 나트륨 함량은 540mg, 탄수화물 27g, 당류 23g, 지방 0.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8g

 

 

 

조리법은 전자레인지에 조리시에는 포장 덮개를 개봉 표시선까지 뜯은 뒤 전자레인지에 넣어 700W에서는 2분, 1000W에서는 1분 30초, 아니면 냄비에 조리시에는 물을 끓이고요. 끓는물에 비닐포장을 뜯지 않고 용기째 그대로 넣어 10분간 중탕하면 됩니다.

 

 

 

용기형의 비비고 통단팥죽

 

 

 

숟가락도 붙어 있어요.

 

 

 

플라스틱 재질의 일회용 숟가락인데요. 길이가 좀 짧아요.

 

 

 

그럼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로, 점선만큼 떼어내고요.

 

 

 

전자레인지에 넣어 2분간 데웠습니다.

 

 

 

다 데운 비비고 통단팥죽, 덮개를 완전히 뜯어내었어요. 거무틱틱한 단팥죽인데요.

 

 

 

저으면 건더기가 보입니다.

 

 

 

밤조각 보이고요.

 

 

 

팥도 통팥이 많이 들어 있어요.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빚은 새알심은 없습니다. 먹어보니 단팥죽이니 당연히 단맛이 나는데 많이 달지는 않고 그냥 달짝지근한 맛이에요.

 

 

 

새알심이나 쌀을 넣은 팥죽은 아니라 식사대용으로 먹기는 부족하고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으니 좋으네요.

 

 

 

다가오는 12월 22일은 24절기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다는 22번째 절기인 동지입니다. 동지에는 팥의 붉은색이 악귀를 쫓아내고 액운을 막아준다고 팥죽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요. 팥죽을 직접 끓여 먹거나 죽집에서 사먹기 번거롭다면 이렇게 시판 단팥죽을 사다가 데워 먹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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