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흰우유가 아닌 달콤한 딸기우유나 초콜릿 우유 등의 우유가 먹고 싶어 구매하곤 하는데요. 마침 동생이 딸기우유 몇 팩을 주길래 먹었습니다.

 

 

 

매일우유 딸기예요. 박스로 산 모양인데 몇 팩을 얻었어요. 우유를 왜 그렇게 많이 사나 했는데 이건 멸균 우유라 보관기능이 일반 생우유에 비해 길어요.

 

 

 

그럼 멸균우유란 뭘까? 멸균우유는 135~150℃ 높은 온도에서 2~5초 짧은 시간 동안 가열하는 과정을 거쳐 모든 미생물을 완전히 사멸시키는데요.

 

따라서 몸에 이로운 유익한 균 즉 유익균도 멸균시키게 되어 일반 우유에 비해 유익균이 적다고 해요. 하지만 영양성분들은 거의 비슷하다고 하더라고요.

 

 

 

그건 그렇고 이건 딸기우유, 매일 딸기 우유에 딸기과즙농축액이 아주 조금 들었긴 하네요.

0.35% 들어 있군요.

 

 

 

전체 원재료명 및 함량입니다. 원유가 20% 들어 있고요, 혼합탈지분유, 설탕, 유크림, 알룰로오스 S200M, 딸기과즙농축액, 구연산나트륨, 효소처리스테비아, 합성향료가 들어 있어요. 그나마 색소는 들어있지 않군요.

 

 

 

다음 영양정보예요. 매일 멸균 딸기 우유 200ml 칼로리는 120kcal, 나트륨 함량은 90mg, 탄수화물 19g, 당류 17g, 지방 3.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2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4g,  칼슘 140mg

 

 

 

그리고 용기는 테트라팩이고요. 빨대는 뒷면에 부착되어 있어요.

 

 

 

보통 때는 빨대 꽂아 마시는데요. 이번에는 컵에 한 번 따라봤어요.

 

 

 

딸기우유입니다.

 

 

 

딸기우유라 하면 자연스레 밝은 핑크색의 우유가 떠오르는데 색소가 들어 있지 않아서인지 약간 불그스름한 정도네요.

 

 

 

맛은 그야말로 딸기맛나는 딸기향 우유, 좀 인공적인 맛은 나지요. 건강을 위한다기보다는 달콤한 음료 마시고 싶을 때 마시면 좋은 것 같아요. 탄산음료보다는 낫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어쨌든 이 멸균우유의 장점이라 하면 보관기간도 길거니와 아울러 냉장보관도 필요없지요. 멸균우유 보관방법은 개봉하기 전에는 상온 즉 실온 보관이 가능해요.

 

따라서 야외에 나들이갈 때, 외출할 때 휴대해 장소 구애없이 마실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일단 개봉을 하면 냉장보관해야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