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우승한 메뉴의 경우 CU 편의점에 출시가 되지요. 1대 출시 메뉴로 마장면이 있었고요. 다음으로 돈스파이크의 미트파이가 있어요.

 

저희 동네 CU에 가니 마장면은 이제 찾는 사람이 없어 갖다 놓지 않는다고 하고 미트파이는 있더라고요. 그래서 맛이 어떨까 하나 구입해 봤습니다.

 

 

 

CU 편의점에서 구입한 편스토랑 우승 메뉴 미트파이에요. 오리지널과 매운맛 두 종류가 있는데 오리지널을 구입했습니다. 미트파이 가격은 3,600원,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결식 아동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맛있다고 되어 있어요. 이전에는 요거트 증정도 했던 모양인데 행사기간이 끝난건지 저는 못 받았어요.

 

 

 

원재료명 및 함량입니다.

우리밀을 사용했고요. 고기로는 돼지목살, 돼지뒷다리, 돼지삼겹살, 소양지가 들어 있네요.

 

 

 

미트파이 오리지널 영양정보예요. 총 내용량이 170g인데요. 칼로리는 500kcal, 라면 하나 칼로리랑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데우는 법은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5분 동안 돌리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점포용인 경우 40초, 가정용은 50초 돌리면 된다고 되어 있어요.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에는 반드시 뚜껑 제거해주고요.

 

 

 

뚜껑을 열기 위해 길게 나와 있는 종이를 잡고 뜯어주면 됩니다.

 

 

 

동그스름한 파이인데요.

 

 

 

크기는 그리 작지도 크지도 않은 듯, 햄버거 크기보다는 큰 것 같아요.

 

 

 

아랫면을 보니 마치 만두 보는 듯해요.

 

 

 

종이 케이스 안에는 불그스름하게 양념이 배어 나와 묻어 있어요.

 

 

 

그럼 데워 보기로, 저는 에어프라이어가 없어 전자레인지에 넣어 50초 돌렸습니다.

 

 

 

따끈하게 데운 미트파이입니다.

 

 

 

반을 갈랐어요.

 

 

 

속에 고기가 많이 들어 있더라고요. 고기로만 가득찼어요.

 

 

 

파이 부분입니다. 서너겹으로 되어 있는데 페스츄리 같지만 바삭한 맛은 아예 없네요. 에어프라이어에 데우면 바삭하려나 아무래도 전자레인지에 데우니 눅진합니다.

 

 

 

속의 고기부분입니다. 일단 고기만 먹어보았는데요. 간이 짭니다.

 

 

 

파이랑 고기부분과 함께 먹어봤습니다. 마치 짭짤한 고기만두 먹는 듯해요.

 

 

 

요거트가 있으면 요거트와 곁들여 먹어보면 좋겠지만 없어서 이대로만 먹어보았는데요. 맛이 아예 없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렇다고 아주 맛있지도 않고, 고기가 들어 있으니 그냥저냥 먹을만합니다.

 

 

 

그런데 좀 덜 짰으면 좋겠는데 짜긴 짠 것 같아요. 요거트와 먹으면 짠맛은 중화시켜주고 고기의 퍽퍽함도 덜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요거트가 없으니 우유 마시면서 먹었는데 짠맛도 중화시켜 주고 부드럽게 넘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어쨌든 칼로리도 적지 않으니 한끼 식사 대용으로 거뜬한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