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짜장면 곱빼기 칼로리, 곱배기 양은?
    일상, 여행, 생각 2022. 12. 9. 07:02
    반응형

    옛날에는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과 같은 중화 음식 정도만 배달시켜 먹었는데 요즘에는 치킨, 피자, 족발 등에 다양한 메뉴의 맛집들도 배달앱 등을 통해 배달이 가능해 어떤 음식이든 집에서 배달시켜 먹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선택할 수 있는 메뉴는 많지만 그래도 짜장면이 가장 익숙해 가끔 시켜 먹는데, 요즘 저는 혈당과 혈압이 좀 높게 나와 칼로리 높은 중국음식을 나름 자제하고 있는 중이에요.

     

     

     

    그렇지만 먹고 싶은 건 못 참지요. 참을성을 못 이기고 시킨 짜장면입니다. 그럼 도대체 짜장면 한 그릇 칼로리는 얼마일까 궁금하더라고요. 넣는 재료의 양이 다르니 집집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800kcal 정도라고 합니다. 밥 한 공기의 칼로리가 약 300kcal라 치면 확실히 열량이 많이 나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짜장면 곱빼기입니다. 곱빼기라 하면 단순하게 생각하면 원래 양의 2배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럼 보통 한 그릇이 800kcal라 하면 짜장면 곱빼기 칼로리는 1,600kcal 이상이 된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곱빼기는 2배의 양은 아니고 약 1.5배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또다시 단순하게 계산하면 1,200kcal 정도인데, 곱배기라고 짜장 양념까지 정확하게 1.5배로 들어가는 건 아닌 것 같으니 대략 짜장면 곱빼기 칼로리는 1,000kcal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따라서 2인이 두 그릇 시켜 한그릇씩 먹는 것보다 곱빼기 시켜 둘이 나눠 먹으면 가격적으로도 이득이고 먹는 양도 줄일 수 있으며 아울러 칼로리도 줄일 수 있는 것이지요.

     

    그렇게 곱빼기를 나눠 먹으면 한 사람이 먹기에 부족한 양일 수는 있겠지만 다이어트를 해야 되겠다고 맘먹었다면 하지만 짜장면의 유혹을 뿌리치지는 못하겠다면 이것도 한 방법일 듯합니다.


    참고로 짜장면 곱배기냐, 짜장면 곱빼기냐 어느 것이 맞을까요?

    답은 바로 곱빼기가 바른 표기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