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쿠쿠 직수 정수기 렌탈, 정수 전용 정수기 CP-U011 필터 교체
    리뷰/생활용품 2023. 3. 24. 16:17
    반응형

    사용하고 있었던 현대 큐밍 정수기가 3년 렌탈 계약이 다 되어 그만두고요. 여덟 달 전에 쿠쿠정수기 렌탈로 다시 계약하였습니다.

     

     

    얼음 정수기까지는 필요 없어도 냉온 정수기를 할까 하고 고민하다가 그냥 정수만 되는 정수 전용 정수기로 선택했어요. 쿠쿠 정수기 모델명은 CP-U011, 출시년도는 2020년 11월, 색상은 화이트, 블랙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이건 화이트예요. 화이트는 모델명 끝에 W가 붙고요. 블랙은 B가 붙어요. 그래서 정확한 모델명은 CP-U011W입니다.

     

     

    저장 물 탱크가 없는 직수 정수기로 전에 사용했던 건 무전원이었는데 이건 전기가 필요한 정수기예요. 소비전력은 14W입니다.

     

     

    3년 계약했고요. 간단하게 필터만 교체하면 되니 셀프 관리로 했습니다. 그리고 제휴카드로 할인을 받았어요. 제휴카드는 우리카드로 발급했는데, 할인 조건이 카드 이용대금이 30만 원 이상이었어요. 아파트 관리비가 실적에 포함되어 부담 없이 실적을 채울 수 있더라고요. 

     

     

    조리수 밸브도 설치하였습니다.

     

     

    그건 그렇고 쿠쿠 인스퓨어 직수 정수기 CP-U011 사용법은 버튼을 터치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위에 큰 동그라미 부분이 수동 출수 시 사용할 수 있는 출수버튼이고요.

     

    연속 버튼은 연속 출수 시 사용하는데 연속 누르고 출수버튼 누르면 물이 나옵니다. 그리고 한컵 버튼은 한 컵 정도의  양만 출수됩니다. 역시 한컵 누르고 출수버튼 누르면 됩니다. 잠금버튼은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기능이 설정되거나 해제됩니다.

     

     

    이건 물받이예요.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지요. 물받이 커버 역시 분리 가능합니다.

     

     

    출수구인데요. 콕크를 잡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분리가 됩니다. 씻어 물기를 닦고 끼울 때는 반대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끼우면 되지요.

     

     

    필터는 총 3개가 들어 있는데요. 필터 교체는 두 개는 8개월에 한 번씩, 한 개는 1년에 한 번씩 교체하는데 8개월이 지나니 필터 두 개가 택배로 배송되었습니다.

     

     

    쿠쿠 정수기 CP-U011 필터 교체 방법은 원수잠금밸브를 'CLOSE'로 돌리고요. 출수버튼을 눌러 잔수를 제거한 후 전원 플러그를 뽑습니다.

     

     

    다음 십자 드라이브로 스크류를 풀고요.

     

     

    커버를 분리합니다. 전에 사용했던 정수기는 덮개를 열기만 하면 되었는데 이건 나사를 풀어야 되니 그건 좀 귀찮은 것 같아요.

     

     

    그렇게 덮개 분리 후 교체할 필터를 들어 올린 후 당겨서 제거하고요.

     

     

    새 필터는 뚜껑을 열고요.

     

     

    마개를 뺍니다.

     

     

    그리고 끼워 넣은 뒤 덮개를 덮고 나사를 조여 고정하고 원수 잠금 밸브를 원 상태로 돌리면 됩니다.

     

     

    이렇게 제품 옆면에 필터 교환 방법이 적혀 있어요. 그대로 따라 하면 되지요.

     

     

    그렇게 필터를 교체한 후 마지막으로 전원 플러그를 꽂고 연속 출수 10회(약 10분 정도) 출수한 후 사용하는데요. 출수한 후 필터 안정화를 위해 약 25분가량 경과 후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쿠쿠정수기 CP-U011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냉온수가 나오는 정수기라면 뜨거운 물 필요할 때 조금 더 편할 수는 있지만 저한테는 정수만 되는 것도 괜찮은 듯합니다. 무엇보다 사이즈가 작은 슬림 정수기라 공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