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순수식품 도라지배즙 영양성분 칼로리, 기침에 좋은 음식 식품
    리뷰/식품 2023. 1. 23. 14:48
    반응형

    코로나19에 감염된 후 다 낫고 나서도 계속 기침과 가래로 고생했어요. 그렇다고 약을 계속 먹을 수도 없고 해서 기침에 좋은 식품으로 도라지배즙이 도움이 될까 싶어 먹었습니다.

     

     

    순수식품 도라지배즙이에요.

     

     

    식품관리인증 HACCP 마크가 있네요.

     

     

    파우치 뒷면에 원재료명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도라지배즙이라고 도라지와 배만 들어 있는 건 아니고 각종 재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도라지혼합추출액 80%[고형분 3%이상, 도라지 50%(국산), 대추 50%(국산)], 프락토올리고당, 정제수, 배농축액 4.3%[70Brix, 배(국산)], 생강추출액[생강(국산)], 감초추출물[감초(국산)], 대추농축액[65Brix, 대추(국산)]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과 안토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침 가래 등 호흡기질환에 좋고, 배 또한 루테올린 성분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며, 대추, 생강, 감초 모두 가래,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순수식품 도라지배즙 영양성분입니다. 한 포 칼로리는 37kcal이고요. 탄수화물 9g, 당류 8g, 단백질 1g 미만이 들어 있네요.

     

     

    포장은 파우치 형태이고 뜯을 때는 손으로 쉽게 뜯어집니다. 따뜻하게 먹으려면 간편하게 용기에 덜어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거나 아니면 파우치채 따뜻한 물에 넣어 데워 먹으면 됩니다.

     

     

    저는 데우지 않고 실온에 놔 둔 도라지배즙을 종이컵에 담아봤어요.

     

     

    양이 80ml라 많지 않은 양입니다. 색깔은 갈색이고요.

     

     

    맛은 도라지, 대추, 감초 등이 들어있서인지 살짝 한약 맛도 나는데 달콤하니 그런대로 맛있네요. 아이들도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맛인 것 같아요. 그런데 개인적인 취향으로 좀 덜 달아도 괜찮을 듯한 생각은 드네요. 제 입에는 좀 달아요.

     

     

    어쨌든 기침 때문에 먹기 시작했는데 기침이나 목이 아플 때 따뜻한 물만 마셔도 좋다고 하니 도라지배즙을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도라지배즙 복용법, 권장섭취량을 보니 성인 1일 1~3회, 1회 1포씩 음용하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1일 1포 정도 마셨습니다. 그런데 이런 과일 건강즙의 경우 혈당이 높으신 경우 조금 염려스럽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