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주 뼈칼국수 교하제면소, 칼국수 맛집, 파주 헤이리 프리미엄 아울렛 근처
    리뷰/음식점, 배달음식 2023. 12. 13. 08:13
    반응형

    바지락 칼국수, 해물 칼국수 등 칼국수 맛집 찾아 다양한 칼국수를 즐겨 먹는 편인데요. 뼈칼국수라는 것도 있길래 처음으로 파주 뼈칼국수 교하제면소에서 먹었습니다.

     

     

    파주시 탄현면 평화로 725에 위치해 있는 파주 뼈칼국수 교하제면소예요.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헤이리 마을에서 자동차로 이동 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저희는 평일 그것도 점심 시간이 살짝 지나간 시간이라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는데요. 평소에는 웨이팅 시간도 있는 듯했어요. 옆 가게에 대기실이 있더라고요.

     

     

    매장 안에 '제면순수령, 국수는 물과 소금, 밀가루만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글귀가 눈에 띕니다.

     

     

    벽에 붙어 있는 메뉴에 대한 설명들이에요. 파주 뼈칼국수 교하제면소 메뉴는 뼈칼국수 11,000원, 비빔칼국수 10,000원, 고기만두 5,500, 공기밥 1,000원, 음료수 2,000원, 소주 5,000원, 맥주 5,000원, 막걸리 5,000원, 여기서 저희는 뼈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겉절이가가 나오더라고요. 김치 맛은 칼국수와 어울리는 적당한 맛이에요.

     

     

    이건 고기를 찍어 먹을 고기 소스

     

     

    그리고 뼈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인분 합해서 나오지 않고요. 1인에 한 그릇씩 따로 나옵니다.

     

     

    뼈칼국수 안에는 커다란 돼지목뼈 두 덩이 정도 들어 있어요. 뼈는 푹 삶아져 뼈와 고기가 술술 분리가 잘 되더군요.

     

     

    고기는 많이 씹을 필요도 없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요. 소스에 찍어 먹으니 맛있는 것 같아요.

     

     

    면은 많이 퍼지지 않으면서 적당히 쫄깃하고요.

     

     

    고명으로 얇게 채썬 듯한 계란지단이 수북이 올려져 있는데 노란 색감의 지단은 보기에도 좋고 맛도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대파도 있고 청량고추도 들어 있어요. 청량고추는 아이들이 있는 자리는 빼서 주는 것 같더라고요. 어쨌든 국물은 뼈를 우린 듯한 뽀얀 비주얼이고요. 맛은 갈비탕, 곰탕 맛이 좀 납니다. 남은 육수에 공기밥 시켜 밥을 넣어 먹어도 맛있을 듯, 이때 고기 찍어 먹는 고기소스를 넣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먹은 뼈칼국수예요. 밥까지 말아 먹지 않아도 칼국수만으로도 든든하니 좋네요.

     

    참고로 영업시간은 11:30~20:00, 라스트오더는 19:20

    브레이크타임은 15:00~17:00, 브레이크타임 이전 라스트오더는 14:20

    월요일은 정기휴무일, 헛탕치지 않도록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