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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그런 모양의 양배추, 양배추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채소 중의 하나인데요. 보통 샐러드로 즐겨먹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요리법으로 활용해서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게다가 즙으로 해서 상품으로 판매도 많이 하여 손쉽게 먹을 수도 있지요. 그럼 구체적으로 이러한 양배추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왜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으로 찾고 있는지 그 이유를 알아볼게요.

 

 

양배추 효능, 효과

 

 

위장 건강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는 위에 염증이나 출혈이 생길 경우 지혈작용을 하고, 비타민U는 위점막을 보호하고 손상되었을 경우 재생력을 높여줘 위염이나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 각종 위장질환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변비 예방과 개선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풍부한데요. 따라서 장운동 촉진에 도움을 주어 변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피부미용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데요. 따라서 노화를 방지하여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하고, 주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양배추 속의 유황 성분은 각질제거와 피지를 조절해주어 여드름 피부, 지성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어린이 성장 발육

양배추에는 칼슘이 풍부한데가 필수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은 영양 먹거리입니다.

 

 

골다공증 예방

양배추에는 칼슘이 많은데다 비타민K도 풍부한데요. 칼슘이야 뼈에 좋은 것 누구나 다 알고 있을 테고, 비타민K의 경우에도 뼈건강에 좋은 작용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칼슘을 뼈에 저장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양배추는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다이어트

양배추의 칼로리는 100g에 31cal로 낮은데다 섬유질이 풍부해 섭취하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암예방

양배추에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베타카로틴, 셀레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식이섬유소도 풍부한데, 이들은 발암 물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암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간 건강

양배추에 풍부히 함유된 비타민C가 간의 해독작용을 돕기 때문에 간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고르는 방법과 보관법

 

 

양배추 고르기

모양이 봉긋하면서 윗부분이 뽀족하지 않은 것, 겉잎은 짙은 녹색을 띠는 것을 고릅니다.

 

 

양배추 보관법

앵배추는 심지가 잎보다 먼저 썩으므로 심지를 잘라낸 후 물에 적신 종이타월을 잘라내 심지 안에 넣으두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양배추는 장수식품 중의 하나라고 하는데요. 요즘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은 만큼 몸에 좋다고 하는 식품들 찾아 드시려고 하죠. 구하기 힘든 먼 곳에서 건강 식품 찾지 말고 가까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양배추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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