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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자주름 예방으로 동안 되는 법
나이가 들면서 자신의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은 누구나 들어보고 싶어하는 말이죠. 하지만 세월의 흐름을 막을 수 없어 하나둘씩 주름은 늘어만 가고 피부처짐도 심해져 가는데요.

특히나 코옆에서 시작해 아래로 길게 뻗어나가 입술 양옆으로까지 이어지는 주름 즉 한자 팔(八)자와 비슷하다 하여 팔자주름이라고 불리우는 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그럼 이 팔자주름의 원인,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마사지법,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팔자주름 원인

팔자주름은 어렸을 때는 거의 없지만 피부노화가 시작되면서 생기는데요. 얼굴근육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뺨이 처지면서 얼굴을 위로 당겨주는 근육들이 반복적으로 수축을 겪으면서 생기는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노화현상 이외에도 턱을 괴거나 베개에 얼굴을 묻고 엎드려 자는 경우, 입을 삐죽거리거나 내미는 등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표정들이 팔자주름을 더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운동(예방법)

▶거울을 보면서 '아에이오우'를 10~20회 정도 반복하여 늘어지기 쉬운 입가에 탄력을 줍니다.

▶양손 검지를 콧방울에 댄후 입모양을 '아'라고 합니다. 손가락은 그대로 둔 상태로 인중을 최대한 아래로 늘려서 3초간 유지하고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3회~5회 정도 반복합니다.

▶손가락을 양 입술꼬리에 갖다대어 올립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경락 마사지

1단계▶손가락 양쪽 검지를 콧방울 옆을 지그시 눌러줍니다. 3초간 5회 정도 반복합니다.

2단계▶검지와 중지를 팔자주름에 대고 사선 방향으로 끌어올려 줍니다.

3단계▶오른손의 검지를 광대뼈 위에 갖다대어 고정시켜주고 왼손의 검지와 중지손가락을 붙여서 광대뼈 밑에 댄 후 밀어서 올려주면 됩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3회 정도 반복합니다.

4단계▶검지손가락과 중지를 팔자주름에 대고 원을 그리며 마사지합니다. 5회 정도 반복합니다.


얼굴 팔자주름 예방법,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무엇보다 팔자주름 없애기에 앞서 예방이 중요한데요. 위에 설명한 운동법, 마사지법 외에도 기본적으로 자외선이 피부 노화의 적인만큼 자외선차단제를 꼭 발라주시고요.

흔히들 눈주름에 민감해 아이크림을 바르는 등 신경을 많이 쓰지만 입가를 비롯한 팔자주름 부위는 관리에 소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입부위 역시 항상 피부보습에 신경을 써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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