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완연한 봄날씨로 자외선도 점점 강해지고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럴 때 특히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피부 타입을 가지신 분들이 관리를 잘못하면 여드름, 각종 트러블로 고민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지성피부의 특징(증상)과 지성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성피부 특징(증상)

 

지성 피부는 피지샘에서 과다하게 피지가 분비되기 때문에 피부는 늘 번들거리고 지저분해지며, 모공이 넓고 피부가 불투명하고 칙칙해 보입니다. 또한 각질층이 두텁고 메이크업이 잘 뜨고 먹지 않으며 쉽게 지워지도 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피지가 모낭쪽에 축적되고, 모낭 입구가 피지와 각질 등으로 막히게 되면서 여드름 등 트러블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지성피부 관리법

 

피부 청결이 가장 중요

아무래도 지성피부는 피지분비량이 많아 모공도 잘 막히므로, 각종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 피지 등을 제거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 철저한 클렌징, 이중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메이크업을 지울 때에는 젤 타입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징제품으로 가볍게 마사지해서 닦아내고, 폼클렌징으로 세안하는데 주1~2회 정도는 딥클렌징을 합니다. 

아울러 각질도 자연 탈락하지 못하고 피지에 끈끈하게 달라붙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기적인 각질제거도 중요한데요. 피부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돕고 피지를 녹여주며 죽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는 스팀타월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지성피부 전용 화장품으로

화장품은 오일프리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화장품의 오일성분이 피부표면에 막을 형성해 피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게 하고 모공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공을 수축시켜주고 피지를 조절해 번들거림을 잡아줄 수 있는 지성피부용 제품, 여드름 피부는 알콜이 함유되어 있고 소염 진정 효과가 있는 성분의 여드름 전용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성피부가 유분이 많은 피부이지 꼭 수분이 많은 피부라고는 할 수 없는데요. 특히 피지분비가 많은 T존 부위 외에는 건조함이 느껴질 때가 많으므로 수분크림으로 보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번들거림이 심하면 기름종이를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기름종이를 사용할 때에는 가볍게 두드린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지성피부 테스트

 

피부타입이 과연 지성에 속하는지 중성인지, 건성인지 헷갈릴 수도 있는데요. 보통 여드름 등 트러블로 지성피부 타입을 판가름하지만 꼭 그것만으로는 알 수 없고 정확하게 내가 지성 피부 타입을 가졌는지 알고 싶다면 기름종이로 얼굴부위에 사용한 후 30분 정도 후 다시 기름종이를 사용해서 역시나 피지가 묻어 나온다면 지성피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성피부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 피부 타입이다 보니 불만들을 많이 가지실 테지만 피지관리, 모공관리, 각질관리만 잘해줘도 어느정도 트러블은 예방할 수 있으니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하겠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