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성피부 관리법(클렌징, 세안법, 화장품, 음식)과 특징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3. 10. 8. 09:42
    반응형

    건성피부는 피부의 표피가 항상 수분 부족 상태에 있고, 적절한 피지막을 형성해줄 수 있을 만큼의 피지 분비가 충분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피부의 노화현상이 급속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건성피부의 특징과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건성피부 특징

    ◈수분도 부족하지만 피지 분비가 적은 피부로 메마르고 거칠며, 아울러 탄력이 부족하고 잔주름이 많이 가는 편입니다.

    ◈모공이 좁아 잘 보이지 않고, 화장은 잘 먹으며 오래 가는 편입니다.

    ◈여드름 등 과다피지로 생길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을 모르고 살며 피부가 매끈합니다.

    ◈피부가 얇고 작은 각질과 가려운 증상이 동반됩니다.

    ◈아울러 두피와 머릿결도 건조하고, 손톱이 갈라지고 입술이 부르트기도 합니다.



    건성피부 관리

    먼저 클렌징, 세안법은 유분이 많은 제품으로 클렌징을 하며, 세안시 자극이 강한 일칼리성 비누보다는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세안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심한 건성일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천연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화학방부제나 첨가제, 계면활성제 등이 수분을 빼앗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하고, 잦은 세안과 사우나는 피부를 더 건조시키므로 삼가합니다.


    세안 후 바로 기초제품을 발라 손질을 합니다. 화장수는 무알코올의 화장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알코올은 피지를 탈지시키므로 건성피부에는 적절하지 않은 성분이에요. 아울러 로션, 에센스, 크림은 충분한 보습물질과 유분이 함유된 건성용 화장품을 발라주도록 합니다.


    건성피부는 일반적인 각질제거제나 필링제는 오히려 피부를 건조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일주일에 1~2번 혈액순환을 돕고 피지샘 기능을 촉진하는 마사지와 팩을 하도록 합니다.


    건조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가습기를 틀어 놓거나 젖은 수건을 널어 놓아 습도를 조절합니다.


    건성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는 피부조직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가 함유된 시금치, 당근 등의 녹황색채소, 간, 우유 그리고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나 생선,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을 충분히 섭취해 줍니다.


    밀가루 식품, 달고 맵고 짠 음식, 튀긴 음식, 가공식품은 피부건조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담배 또한 혈관을 수축시키고 산소 공급을 방해하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더욱 악화시키니 금연하세요.


    수분 섭취는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을 걸러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기 때문에 하루 8잔 정도의 충분한 물을 섭취해 주면 좋은데요. 하지만 커피는 카페인 성분 자체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자주 마시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선선한 기운이 느껴지는 가을입니다. 피지분비가 왕성하던 여름과 달리 피부 자체에 유수분이 많이 부족한 상태이죠. 따라서 피부가 많이 거칠어지고 메마르게 되는데요.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한다면 그야말로 주름도 많이 지고 동안피부와는 거리가 멀게 되므로 각별히 관리해줘야 할 듯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