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점점 차가워지니 피부도 많이 건조해지죠. 특히나 심한 건성피부타입을 가지신 분들의 경우 얼굴 당김 현상에 아울러 주름도 생기기 쉬워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때입니다.

이러한 악건성 피부에 좋은 천연팩은 없을까 생각해 보다가 '피부에 밥을 주는 여자'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었던 피부관리전문가이신 이금희 원장의 고등어팩이 생각나더군요.

이 고등어팩은 언젠가 JTBC '여보세요'라는 프로그램에서 KBS '사랑과 전쟁'의 불륜전문배우라고 우스갯 소리로 일컫는 탤런트 민지영이 소개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럼 이러한 천연 고등어팩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고등어팩 만드는 법

♣재료
고등어살, 우유, 상추 또는 감귤, 곡물가루, 참기름

먼저 고등어의 뼈를 발라내고 껍질을 제거, 살점만 잘라 준비합니다.

잘라낸 살점을 우유에 담가 핏물도 빼고 비린내도 제거합니다.

이렇게 핏물을 뺀 후 상추나 귤, 우유에 참기름 약간 떨어뜨려 믹서에 함께 갈아줍니다.

믹서에 간 재료에 곡물 가루를 넣어 가면 점도를 맞추어 완성합니다.

얼굴에 거즈나 마스크시트를 깔고 만든 고등어팩을 바르고 20분~30분 정도 그대로 뒀다가 떼어낸 후 미지근한 물에 씻어 냅니다.



고등어팩 효과

고등어의 핵산 성분은 피부의 세포 활성화를 돕고
상추의 비타민A, C 성분은 미백효과를 높이며
참기름은 주름을 방지하고 윤기를 더해줍니다.
은 비타민C와 비타민P가 풍부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우유는 세정작용이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고등어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등어는 생선이니 당연히 그 자체만으로는 비린내가 나지요. 하지만 다양한 재료와 섞이면서 냄새는 제거해 주고 아울러 피부에 영양을 더해주니 그럴 염려는 안 해도 되는데요. 하지만 자신의 피부 타입에 모두 맞다고 볼 수는 없으므로 반드시 피부 테스트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