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드니 이목구비가 예쁘게 생긴 미인보다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피부 미인이 부럽게 느껴지는데요. 아무래도 피부가 깨끗하다 보면 더 나이도 어려보이고 그 자체만으로 예뻐 보이는 것 같아요. 아마도 연예인들이 자신의 본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예뻐 보이는 이유 중 하나도 환하고 깨끗한 피부가 한몫하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분은 대표적인 동안피부를 가진 연예인 하면 누가 떠오르세요. 저는 요즘 드라마 '여왕의 교실'에서 열연하고 있는 고현정이 떠오르는데요. 40대 나이임에도 여전히 투명한 동안 피부를 유지하고 있으니 말이죠. 그럼 일명 고현정의 결세안법, 솜털세안법이라고 불리우는 고현정 피부 관리법 한 번 엿볼께요.



고현정의 결세안, 솜털세안법이란?

1. 손씻기

세안을 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할 일은 손을 깨끗이 씻는 것입니다. 손은 각종 세균의 온상이죠. 이러한 손으로 얼굴을 씻다보면 세균의 감염 우려가 있고, 자극이 가해지기 때문에 손씻기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2. 따뜻한 물로 모공 열기

비누칠을 하기 전에 일단 따뜻한 물로 5분 정도 정성껏 세안을 하는데요. 이마끝, 귀, 턱순으로 천천히 누르며 온도를 전하는 느낌으로 세안을 합니다. 그리고 온도가 조금 더 올라가면 눈가, 코, 볼, 미간, 인중 등의 이목구비를 빠짐없이 꼼꼼히 하는데요. 이는 본격적인 세안에 앞서 모공을 열어주는 효과가 있죠.


3. 코 세안

손뿐만 아니라 코의 청결도 강조하고 있는데요. 세안제를 조금 덜어 코를 먼저 씻어주는데, 이때 콧속까지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코의 청결은 손과 함께 세안의 80%를 차지할 만큼 중요하다고 합니다.


4. 솜털 세안하기

세안제를 덜어 풍성하게 거품을 만들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솜털의 결에 따라 바릅니다. 그리고 세안은 솜털이 난 반대방향으로 하는데요. 솜털 안쪽 부분이 가장 오염이 심하기 때문에 세안은 솜털 방향과 반대로 한다고 합니다.

이때 피부의 결과 결 사이에 굴곡이 있는데 이러한 결과 결 사이를 닦아내는 마음으로 얼굴의 굴곡을 느끼며 구석구석 롤링합니다. 공들여 하다 보면 약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거품을 헹궈주고, 마지막으로 찬물 패팅으로 마무리 하여 열려 있던 모공을 닫아 줍니다.


이외에도 고현정은 피부관리법으로 얼굴을 손으로 가급적 만지지 않거나, 차량용 히터도 멀리하는 등 피부를 위해 관심을 쏟는다고 하죠. 아울러 전도연의 100번 헹굼법, 수지의 424 세안법처럼 축 처진 얼굴을 탱탱하게 하는 고현정의 숫자세안법도 있어요.

그것은 바로 숫자세안법 '3'이라는 것인데. '3'이라는 숫자의 뜻은 세안하고 난 뒤 3초 안에 보습을 하라는 의미로 미온수로 세안하게 되면 모공이 열려 수분이 증발하게 되는데, 세안 후 증발해서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에 3초 안에 미스트를 충분히 공급하는 세안법을 말합니다.


고현정의 결세안법, 솜털세안법 등 피부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요즘 드라마 '여왕의 교실'에서 까탈스럽고 차가운 성격의 여교사 역할을 하는 고현정의 모습은 조금 살이 찐 모습인데요. 하지만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는 여전한 것 같네요. 고현정처럼 깨끗하고 고운 피부 부러워만 말고 고현정 피부 관리 당장 실천해 봐도 괜찮을 듯하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