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이 연예인들의 피부를 부러워하는 만큼 그들은 속속 자신의 독특한 피부관리법을 공개하기도 하죠. 그럼 오늘은 요즘 드라마 '구가의 서'에서 담여울이라는 캐릭터를 잘 소화해 내고 있는 수지의 피부관리법, 일명 '수지 424 세안법'이라고 불리는 수지 세안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수지 424 세안법 방법

1. 4분 동안 클렌징 오일을 얼굴에 묻혀 원을 그리듯 턱밑, 볼, 코, 이마 순으로 롤링하면서 메이크업을 충분히 녹입니다.

2. 다음 단계는 폼클렌징으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2분 동안 클렌징을 하는데요. 지나치기 쉬운 콧등, 양눈썹 사이, 입주변 등도 꼼꼼히 롤링합니다. 그런데 2분이 지나도록 오래 하는 거품 클렌징은 자칫 피부가 악건성으로 되어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마지막으로 폼클렌징 잔여물이나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겨지지 않도록 4분 동안 충분히 헹궈 주는데요. 거품이 남아 있으면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꼼꼼히, 특히 헤어라인쪽에 비눗물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신경써서 헹궈 줍니다.

4. 헹군 후 수건으로 얼굴은 닦지 않고, 손만 닦은 후 얼굴에 묻은 남은 물기는 톡톡 두드려 그대로 흡수시킵니다.


수지 424 세안법 효과

이 수지의 424세안법은 모공 속 깊숙이 박혀 있는 미세먼지나 노폐물 제거, 블랙헤드 제거에 좋아 모공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아울러 여드름이나 트러블 등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에 좋은 세안법입니다.


수지 424 세안법, 수지 세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424 세안법은 3단계에 걸친 클렌징에 걸리는 시간이 4분, 2분, 4분인 것에서 기인한 이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지는 뽀얗고 티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곤 하죠. 어떤이는 '그 나이에 그 정도의 피부는 누구나 가질 수 있는거야' 라고 말할 수도 있겠으나 저만 보더라도 까마득한 수지 나이 때 더듬어 생각해 보면 그런 맑은 피부 감히 근처도 못 가봤는데요. 항상 트러블 피부로 고민했었던 기억이 가물가물 나는 걸 보니, 한창 꽃 필 나이라고 다 가질 수 있는 피부 상태는 아닌 것 같네요. 뭐니뭐니해도 철저한 세안 관리가 중요할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