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요즘같은 날씨에 피부 좋은 분들 보면 그저 부럽기만 하죠. 특히 연예인들은 어쩜 하나같이 백옥같이 깨끗한 피부일까요? 피부 비결이 뭐냐고 질문하면 어김없이 나오는 답, "특별히 관리하는 것은 없고요. 그저 깨끗하게 세안하는 것뿐입니다." 라고 말하죠.

그저 그냥 하는 소리 같지만 사실 깨끗한 세안이 피부 좋아지는 피부 관리의 기본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럼 40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동안 피부로 알려진 영화배우 전도연 세안법, 일명 전도연 100번 헹굼 세안법이라고 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전도연 세안법, 100번 헹굼 세안법


첫번째 단계▶따뜻한 물로 유분기를 제거해 줍니다

두번째 단계▶미지근한 물로 30회 정도 헹굽니다.

마무리 단계▶찬물로 30회 헹굽니다.


이렇게 총 100번을 헹구는 방식인데 이때 얼굴을 손으로 문지르면서 씻지 않고, 물로 얼굴을 튕기듯이 패팅해서 헹궈줍니다. 즉 손이나 해면 등으로 문지르면서 물리적인 자극을 가하지 말라는 뜻인데요. 아무래도 피부에 자극이 반복적으로 가해지다 보면 피부 손상을 앞당길 수 있겠죠.


또한 매끈하고 깨끗한 얼굴 피부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건 모공관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도연 세안법에서도 모공 관리를 엿볼 수 있습니다.

바로 그것은 처음에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어 모공 속 노폐물이나 메이크업 잔여물들을 깨끗이 씻어주는 작용을 하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궈줌으로써 열려 있는 모공을 닫혀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따뜻한물, 찬물의 온도차로 인해 탱탱한 피부, 탄탄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모공축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도연 세안법 100번 헹굼 세안법, 얼핏보면 쉬운 듯 보이지만 100번 헹굼, 100번까지는 아니더라도 많은 횟수로 헹군다는 자체는 그리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동안피부,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기 위해선 그런 수고로움 따위는 각오해야 되겠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