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소 제대로 할 때에는 커다란 진공청소기 사용하고, 간단하게 부스러기 흘렸을 때에는 핸디형 청소기로 빨아들이곤 하는데요. 진공청소기 사용할 때에는 전원 코드 꽂아 끌고 다니면서 할려니 청소하기가 버거울 때가 있어요.

 

그래서 평소에 손쉽게 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 하나 있음 좋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몇 달 전에 홈쇼핑에서 에이스 전자의 싹스 무선청소기 광고하는 것 보고 바로 주문했어요.

 

 

 

주문한 뒤 도착한 싹스 무선 스틱청소기에요. 모델명은 AV-901LB. 요렇게 스티로폼 포장재 사에에 끼인 상태로 안전하게 배송되었어요.

 

 

 

본체와 각종 부속품들이에요.

 

 

 

이 제품은 무선청소기로 그대로 사용해도 되고요. 핸디형으로 분리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분리시킬 때에는 핸디 분리 버튼을 눌러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원스위치를 켜서 작동시키면 되는데요.

청소기가 동작되니 공기 배출구 날개가 열리네요. 작동을 멈추면 날개가 닫힙니다.

 

 

 

그럼 이제 구성품 한 번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이건 연장관 연결용 아답터에요.

 

 

 

그리고 길이를 연장할 수 있는 연장관과 다용도 흡입구에요. 연장관 연결용 아답터 끼우고 연장관 연결한 뒤 다용도 흡입구 끼워 가구 뒤나 보이지 않는 틈새 구석진 곳을 청소할 수 있어요.

 

 

 

이건 흡입노즐

 

 

 

흡입노즐은 좁은 공간을 유용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연장관 연결용 아답터와 흡입노즐만 열결해서 테이블이나 소파청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드리고 틈새용 흡입구는 제품 본체에 수납공간에 넣어져 있는데요.

 

 

 

핸디형 청소기에 끼워 틈새 청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건 핸디형 솔

 

 

 

역시 끼워 사용하면 되고요.

 

 

 

그리고 이건 이불 브러쉬에요. 진공청소기에 이불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노즐이 있긴 한데 솔직히 번거로워서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이건 핸디형 본체에 이음파이프 끼우고 이불브러쉬 연결하여 비교적 손쉽게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침구에 한 번 해보니 달라붙지도 않고 부드럽게 작동되는군요. 그런데 이불 브러쉬 자체는 가벼운데, 핸디형 청소기에 끼워 침구에 밀착해서 할려니 조금 무겁기는 합니다.

 

 

 

어쨌든 이렇게 청소한 뒤 먼지통 분리 버튼 누르면 먼지통이 분리되는데요.

분리한 후 빨아들인 먼지를 비우면 되겠죠.

 

 

 

침구 한 번 청소한 뒤 먼지필터 꺼내보니 먼지가 잔뜩 붙어 있네요. 유선으로 침구브러쉬에 끼워 청소하는 것보다 먼지가 덜 붙어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어쨌든 먼지필터는 깨끗이 세척 후 말려 사용할 수도 있어요. 본체에 부착된 먼지통 외에 구성품에 여분의 필터가 하나 더 있어 마음껏 사용해도 되겠네요. 그리고 다시 합체시킬 때에는 딱 소리가 나도록 확실하게 끼워 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에 잡을 수 있는 손잡이 부분인데요.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레바가 있는데, 중앙으로 돌리면 풀어집니다.

 

 

 

길게 빼서 체형에 맞는 알맞은 길이가 되면

다시 레바를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돌려 잠근 뒤 사용하면 됩니다.

 

 

 

본체에는 파워브러쉬가 끼워져 있는 상태인데요.

이렇게 해서 전원코드 없이 무선으로 넓은 바닥도 청소할 수 있답니다.

 

 

 

라이트 기능도 있어요. LED 전구가 밝게 비추는데 어두운 곳 청소할 때 유용한 것 같아요.

필요없을 때에는 OFF로 해 놓으면 되고요.

 

 

 

충전을 시킬 때에는 충전잭에 꽂으면 되는데요.

충전잭은 본체 뒷면에도 있고 핸디형에도 있어요.

 

 

 

잭에 꽂아 충전을 시키면 충전 중일 때에는 빨간색 표시등이 켜지고, 충전이 다 되면 녹색으로 바뀝니다. 충전 적정 시간은 8시간 정도에요.

 

 

 

싹싹 AV-901LB 무선청소기, 아무래도 충전식이다 보니 흡입력이 그리 센 편은 아니에요. 그리고 조금 무거운 편이라 집안 전체를 청소하기에는 오히려 더 힘이 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부분적으로 청소시 전기콘센트에 꽂아 코드를 길게 달고 다니면서 청소하지 않아 번거롭지 않게 청소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또한 이렇게 무선으로 간편하게 청소할 뿐만 아니라 핸디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용도의 핸디&스틱형 청소기라 실용적인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