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절 선물세트에 치약 샴푸 세트, 햄이나 참치 통조림 세트 등과 같은 생활용품이나 가공식품 세트들이 많지요. 그렇게 거저 생긴 런천미트 햄이 있었는데요. 뭐를 해먹을까 하다가 그냥 구워 먹기로, 햄구이를 해먹었답니다.

 

 

 

어릴 때 도시락 반찬으로 계란옷 입힌 소시지 많이도 먹었는데, 갑자기 옛날 생각도 나고 해서 런천미트햄에 계란물 묻혀 구웠어요.

 

 

 

옛날에는 햄반찬 엄청 좋아했었는데 나이가 드니 입맛도 조금 변하는 것 같아요. 요즘은 마트에 가도 스팸 같은 햄에 손이 가지 않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선물세트로 받으면 은근히 반갑기도 한 것이 바로 햄인 것 같아요.

 

 

스팸, 런천미트 등 햄 요리, 햄구이 만들기

 

 

♣재료

런천미트(or 스팸, 리챔) 1/2개, 달걀 1개, 쪽파나 실파

양념소스▶토마토 케찹 1스푼, 고추장 1티스푼, 사과즙 1/3스푼, 핫소스 1/2티스푼, 다진마늘 약간

 

 

 

 

햄은 기름기나 첨가물 조금이나마 제거할 겸, 굽기 전에 조금 익힐 겸해서 끓는 물에 데쳤어요. 데친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둡니다.

 

 

 

 

썰어 놓은 햄은 달걀 풀어 쪽파 잘게 송송 썰어 섞어 놓은 달걀물에 묻혀 구워줍니다

 

 

양념소스

 

  

 

양념소스는 집에 있는 것들 활용해서 한 번 넣어 봤어요.

피자 시켰을 때 받은 핫소스도 넣었고요. 토마토케찹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고추장에 사과즙도 넣고

 

 

  

 

다진 마늘도 약간 넣어 고루 섞어 놓았습니다.

 

 

 

말랑말랑한 식감의 반찬, 런천미트 스팸햄 계란부침이 완성되었어요.

 

 

 

스팸 달걀구이, 햄달걀 부침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중의 하나이죠. 끓는 물에 데친데다 따로 간을 하지 않아 양념소스 곁들어 먹어도 그렇게 짜지는 않아요. 자주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 햄이지만 가끔 먹으면 밥반찬으로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