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로 저는 토마토의 경우 후식으로 먹곤 하는데요. 반찬으로 먹으면 어떨까 싶어 마침 대추 토마토 사다 놓은 것도 넉넉히 있어 토마토계란볶음을 해 봤답니다.

 

토마토는 익혀먹는 것이 더 좋다고들 하지요. 토마토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라이코펜(리코펜)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들은 지용성 성분으로 열에 익히거나 기름에 조리하면 흡수율을 훨씬 높일 수 있다고 해요.

 

그럼 몸에 좋은 성분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조리 방법으로 적당한 볶음 요리, 토마토 계란 볶음 만들기 포스팅입니다.

 

 

 

 

방울 토마토 계란 볶음, 토마토 달걀 스크램블, 토마토양파볶음 만들기

 

 

재료

방울토마토 6개, 계란 2개, 우유 4스푼, 양파 1/4개,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

 

 

먼저 계란 풀어 놓아요.

 

 

 

푼 달걀에 우유 넣습니다.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양파 채썰어 놓았고요.

 

 

 

대추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놓았습니다.

 

 

 

이렇게 재료준비는 끝냈고, 팬에 식용유 둘러 먼저 푼 달걀을 넣어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 것처럼 가장자리가 익기 시작하면 휘저어주면서 익혀주어요.

 

 

 

익힌 달걀은 그릇에 우선 덜어놓고요. 기름 약간 더해 채썬 양파 넣어 볶아요.

 

 

 

양파 잠시 볶다가 방울토마토 넣고 소금 넣어 간을 하고요. 함께 볶아줍니다.

 

 

 

다 볶았으면 먼저 익혀서 덜어놓은 계란을 넣고 후춧가루도 넣어 함께 섞어주어요.

 

 

 

이렇게 해서 계란토마토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방울토마토가 껍질부분이 조금 질겼었는데 불에 익힘으로 인해 많이 부드러워졌고요. 달걀과 양파에도 토마토 향이 전제척으로 배이면서 계란과 양파만 볶았을 때보다 풍미가 훨씬 좋아졌어요. 더구나 앞서 말했 듯 토마토는 기름에 익혀 먹으면 더 좋다고 하니 가끔 먹어도 좋을 반찬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