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요일 일요일 밤 시간에는 거의 드라마 보면서 시간을 때우고 있는 것 같네요. KBS '가족끼리 왜이래'를 시청하고 채널 돌려 MBC '장미빛 연인들' 보고 연달아 '전설의 마녀'까지 쉴새없이 드라마 시청에 빠져드는데요.

 

그런데 요즘 드라마 보면서 느끼는 점은 왜이리 간접광고들이 많은지, 그런데 이러한 간접 광고가 광고 효과는 있는 듯해요. 드라마 보면서 자연스레 접하는 광고 상품들에 저도 모르게 호기심을 갖게 되더라고요.

 

그 예로 '전설의 마녀'라는 드라마에서 한수인 역의 한지혜와 심복녀 역의 고두심이 '이야기가 있는 레시피'라는 콘테스트에서 '마법의 콩빵'이라는 걸로 대상을 받게 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드라마 '전설의 마녀'를 협찬하고 있는 파리바게트에서 그 빵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드라마의 힘인지 구입을 하게 되었답니다.

 

 

 

'전설의 마녀' 드라마상에서의 빵 명칭은 마법의 콩빵이고요.

정식 빵명은 파리바게트 옛날 콩고물빵이네요.

 

 

 

가격은 하나당 1,000원이에요.

요즘 빵값도 만만치 않은데 빵 하나당 가격으로 그리 비싼 편은 아니네요.

 

 

 

빵은 낱개마다 종이에 싸여 있어요.

 

 

 

기름에 튀긴 도넛이라 아무래도 손에 잡고 먹으면 기름이 묻혀질 수 있는데

그럴 염려는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빵의 특징이라 하면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설탕과 함께 콩고물이 묻혀있다는 것이에요.

 

 

 

그런데 실제로 보면 콩고물이 눈에 보일 정도로 듬뿍 묻혀있지는 않아요. 콩고물이 빵 속에 스며든 것인지 모르겠지만 콩고물 잔뜩 묻힌 인절미를 생각하면 대실망입니다.

 

 

 

하지만 단맛과 함께 콩고물의 고소한 맛은 조금 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반죽을 12시간 숙성시켰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쫄깃한 맛, 쫀득한 식감이이네요.

 

 

 

옛날 콩고물빵 하나를 먹기 좋게 잘게 썰어 놓았어요. 잘라 놓으니 제법 양도 많은 듯하네요. 파리바게트 옛날 콩고물빵 하나당 중량은 85g, 칼로리는 250kcal에요. 일반 빵이랑 열량은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마법의 콩빵, 파리바게뜨 옛날 콩고물빵, 기대한 것만큼 아주 맛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담백한 맛이고 고소한 맛이네요. 식감도 찰진 편이고.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