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칩 인기돌풍의 선두주자 허니버터칩, 물량이 딸려 여전히 구하기 힘들다고 하죠. 이걸 기회로 삼아 타사에서 발빠르게 비슷한 류의 과자들을 출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달에 출시된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에요. 가격은 마트가로 1,910원이네요.

 

 

 

허니버터칩이 인기를 끄니 여기저기서 일명 짝퉁 상품이 나오는 것 같은데요. 더구나 허니버터칩이 구하기 힘들어서일까? 유사품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구매율이 높아져 최근 편의점과 대형마트 스낵 판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해태에서도 허니버터칩 2탄, 동생격의 '허니통통'이라는 과자도 출시하였다죠. 이 또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어쨌든 여기저기 허니, 요즘 허니 열풍인 것 같습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단 포장지부터 노란 컬러인 게 허니버터칩 비슷한 것 같네요.

 

 

 

농심 웨이브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원재료명 및 함량입니다. 주요 원료는 생감자 91%에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꿀분말(국산)이 0.01% 들어있고요. 겨자분말(캐나다산)이 0.003%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허니버터칩과 비교하자면 꿀은 둘 다 함께 함유되어 있고, 허니버터칩에는 버터가 들어있다면 수미칩 허니머스터드는 대신 겨자분말이 들어있는 셈이군요.

 

 

 

그럼 영양성분을 살펴보겠습니다. 1회 제공량, 약 1/2봉지의 영양 성분입니다. 지방 함량도 꽤 되고 나트륨 함량도 그렇게 작지는 않은 듯합니다.

 

그리고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칼로리를 살펴보면 40g에 210kcal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중량 85g 한 봉지의 열량은 445kcal입니다.

 

 

 

어쨌든 제품 특징 살펴보았고요. 봉지를 뜯어보았습니다. 역시나 봉지 부피에 비해 내용물은 쪼끔이군요. 그리고 뜯는 순간 어떤 냄새가 코를 자극하는데요. 뭔가 고소하면서 달큰하면서 등등 특유의 향이 올라오더군요.

 

 

 

그리고 외형은 올록볼록 웨이브가 있는 스윙칩이랑 비슷하네요

 

 

 

하지만 스윙칩보다 두께는 얇은 것 같고요.

 

 

 

일반적인 생감자칩보다는 두꺼운 것 같고... 푸릇푸릇 파슬리 가루도 보입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맛은 허니버터칩과 비슷한 듯, 아닌 듯, 꿀이 들어있으니 단맛은 나는데 허니버터칩보다는 덜 단 것 같고, 허니버터칩의 고소한 듯 느끼한 버터맛 대신 겨자의 알싸하고 매콤한 맛이 조금 나네요. 그렇다고 심하게 매운맛은 아니고요.

 

 

 

그런대로 먹을만은 하지만 허니버터칩의 경우 처음에 딱 먹어보면 맛이 괜찮다고 생각들다가 먹다보면 질리고 느끼한데요. 이건 첫맛이 허니버터칩보다는 조금 못한 것 같아요. 일단 제 취향의 맛은 아닌데요.

 

 

 

하지만 허니버터칩보다 느끼한 맛은 조금 덜한 것 같아요. 이렇든 저렇든 저는 둘 다 그렇게 인기를 얻을 정도의 천상의 맛은 아니라고 봐요.

 

 

 

그리고 왜이리 짠지, 단맛 등 다른 맛들이 가미되면서 짠맛이 덜했으면 하는데 역시 짜네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저는 뭐니뭐니해도 오리지널 감자칩이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