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근 사서 연근조림 해먹고, 토막으로 조그맣게 남겨 놓았는데요. 바로 연근튀김, 연근칩을 해먹기 위해서이죠. 맛이 어떨지, 바삭하게 만들어질지 잘 몰라 아주 조금만 해봤어요.

 

 

 

웰빙간식으로 먹으면 좋을 것 같아 만든 연근칩 만들기 과정 올려볼게요.

 

 

 

 

연근칩 만들기, 바삭한 튀김 연근과자 만드는 법

 

 

♣재료

연근, 소금, 식초, 식용유

 

 

 

 

연근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는데요. 감자칼로 벗기면 손쉽게 벗길 수 있어요. 그리고 썰어서 조림을 해먹고, 나머지 남겨둔 조그만 토막은 연근튀김을 해먹기 위해 슬라이스 채칼로 얇게 썰었어요.

 

 

 

 

그리고 연근의 전분기를 빼주어야 되겠죠. 얇게 썬 연근은 물을 넣은 볼에 담가 두고 간이 배이게 소금을 넣고 색이 변하지 않게 식초도 약간 넣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10~15분 정도 담가 둡니다.

 

 

 

물에 담가 둔 연근은 건져 물기를 제거해 주는데요. 체에 건진 뒤 키친타월로 꼼꼼히 닦아줍니다. 기름에 튀길거라 튈 수도 있으니 물기를 제거해주는 것이에요.

 

 

 

튀김팬에 식용유 넣고 온도가 오르면 물기 제거한 연근을 넣어 자작하게 튀겨줍니다. 얇아서 금방 튀겨지는데요. 처음에는 눅진한 것 같다가 튀기다 보면 딱딱하게 되는데 그때 건져내면 됩니다.

 

 

 

기름에서 건져낸 연근칩은 키친타월 위에 두어 기름기를 빼주어요.

 

 

 

이렇게 해서 연근칩이 완성되었습니다.

 

 

 

바삭바삭한 연근칩인데요. 맛은 감자칩 맛입니다. 간도 어느 정도 배여 싱겁지도 않고 딱 알맞으며, 의외로 맛있습니다. 시중에 파는 과자 하나도 부럽지 않아요. 연근 있다면 간식으로 만들어 먹으면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