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리 씻는법, 잔류 농약 걱정없이 체리 깨끗이 씻기, 세척법쿠킹/재료손질 및 기타 2015. 6. 11. 16:37반응형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체리 사 먹기 힘들었는데요. 언젠부턴가 체리가 마트를 중심으로 심심찮게 보이더니 요즘에는 시장에서도 체리가 흔하게 팔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레 체리 매출도 늘어나고 있고요.
최근 일부 마트에서는 체리의 매출이 수입과일 중 매출 최강인 바나나를 넘어섰다는 말도 있네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체리를 찾고 있는지 짐작이 가는 부분입니다.
아마도 미국과의 FTA로 수입관세가 철폐되면서 가격이 떨어진 것이 많이 좌우된 것 같지요. 그래도 여전히 비싼 감이 없진 않지만, 어쨌든 옛날보다는 손쉽게 사먹을 수 있는 과일이 된 건 부정할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아요.
♣체리 씻는 법, 잔류 농약 걱정없이 체리 씻는 방법, 세척법
인터넷으로 주문한 체리입니다. 체리는 껍질을 벗길 필요없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지요. 하지만 또 그 반대로 껍질째 먹으니 겉면에 붙어있는 농약 등 유해물질에 대한 우려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특히 수입과일이다 보니 '농약잔여물이 더 많지는 않을까, 약품처리되어 수입되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는데요. 그래서 다른 과일을 씻을 때보다 더 신경쓰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그럼 체리를 씻어 보겠습니다.
먼저 볼에 먹을 양만큼만 체리를 덜아낸 뒤 흐르는 물에 세 번 정도 헹궜습니다.
그리고 체리를 담가 놓은 물에 식초를 넣습니다.
이렇게 식초를 희석한 물에 체리를 5분 정도 담궈 놓아요. 과육이 무른 딸기 등 베리류는 물에 오래 담가두지도 못하지요 과육이 뭉개질 수도 있고, 몸에 좋은 영양소인 비타민C나 색소 성분이 빠질 수도 있고요. 하지만 체리는 단단한 편이라 물에 조금 담가두어도 괜찮은 것 같아요.
그리고 다시 두어 번 정도 찬물에 헹궈줍니다.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고요. 맛있게만 먹어주면 되지요.
체리는 크기가 클수록, 색깔은 검붉은색, 즉 진할수록 달고 맛있더라고요.
이상 체리 씻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체리 씻을 때 베이킹소다를 풀어 씻으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베이킹소다로 씻어도 되지만 식초 자체가 살균 소독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식초로만 씻어도 체리 세척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아요.
그나저나 요즘 달콤새콤한 체리 맛에 푹 빠져 버렸네요. 가격이 많이 내렸다지만 여전히 저에게는 비싼 과일이라 너무 좋아라 하면 안 되는데 말이죠.
반응형'쿠킹 > 재료손질 및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스크림 스쿱, 아이스크림 덜어낼때 수박화채 만들때 스푼 스쿠프 (0) 2015.07.25 군만두 맛있게 굽기, 집밥 백선생 냉동만두 굽는법은? (5) 2015.06.30 산딸기 씻는법, 식초로 빨간 산딸기 열매 씻기 방법 (4) 2015.06.29 갯가재 껍질 까는법, 쏙이라고 하는 갯가재 요리, 삶는법과 먹는법 (8) 2015.04.12 채소 고기 생선 튀김온도, 끓인 튀김기름 식용유 재사용법 (3) 2015.01.29 꼴뚜기 호래기 손질법, 생꼴뚜기 데치기, 술안주로 먹는법 (7) 2014.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