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두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의 하나인데요. 그래서 냉동만두 사다가 가끔 구워 먹는데, 어떤 때는 겉만 타고 속은 안 익기도 하고요. 너무 무르게 또는 너무 딱딱하게 구워지기도 하는데요. 만두 구울 때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굽는 비법은 무엇일까요?

 

 

♣군만두 맛있게 굽기, 냉동만두 맛있게 굽는 법

 

 

먼저 기름을 두르고 군만두를 놓고 프라이팬 바닥면에 닿는 한 면을 굽습니다.

 

 

 

그리고 뒤집어 놓아요.

 

 

 

뒤집어 놓은 군만두에 물을 두세 스푼 정도 넣습니다.

 

 

 

그리고 재빨리 뚜껑을 덮습니다. 뚜껑을 덮지 않으면 기름이 튀기 때문에 꼭 닫아 주셔야 됩니다. 그렇게 뚜껑을 닫으면 탁탁 튀기도 하면서 지글지글 굽히는 소리가 들립니다. 냉동만두를 물에 튀기는 듯한데요. 어쨌든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좀더 익혀주세요.

 

 

 

그렇게 해서 맛있는 군만두가 완성되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요.

 

 

 

속은 촉촉한 군만두가 되었어요.

단 물을 부을 때 조심해야 됩니다. 맛있게 먹을려고 하다가 다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좀 전에 '집밥 백선생'에서 냉동만두 맛있게 굽는 법이 소개되었는데요. 물을 넣는 것은 비슷한데, 백종원 만두 굽기 방법은 후라이팬에 냉동만두 놓고 식용유 넣은 뒤 처음부터 물을 반 컵 정도 넣어 팬 뚜껑을 닫고 굽더라고요. 그러면 속도 완전히 익으면서 찐만두인 듯 군만두인 듯 맛있게 구워지는 것 같았어요. 다음에 한 번 그렇게 구워봐야 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