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아이들 과자 하나를 사주더라도 성분 따져가며 구입하시는 엄마들 많은 것 같아요. 얼마나 좋은 재료가 들어 있느냐도 중요하지만 얼만큼 몸에 해로운 성분들이 적게 들어있느냐를 많이 따지는 것 같은데요.

 

막상 가공식품들 성분 확인해보면 각종 합성 첨가물과 지나친 당분, 나트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해치지는 않을까 우려가 되긴 한 것 같아요.

 

 

 

이마트에서 구입한 자연주의 자주 우리쌀 라이스칩이에요. 일단 상품명이 라이스칩이라니 왠지 웰빙과자일 것 같은 느낌이라 구입했어요.

 

 

 

일단 원재료명 및 함량 확인해 볼게요. 국내산 무농약쌀이 89.2% 함유되어 있고요. 쌀가루와 자색고구마가루로 만든 자색고구마쌀이 5%, 쌀가루와 단호박가루로 만든 단호박쌀이 역시 5%, 거기에 재제소금, 천연감미료인 효소처리스테비아가 함유되어 있네요.

 

 

 

그 아래에 영양성분도 표시되어 있는데요. 1봉지가 30g인데 칼로리가 112kcal네요.

 

 

 

봉지를 뜯어봤어요. 30g이라니 정말 양은 쬐끔이군요.

 

 

 

과자 봉지 속에는 습기제거제도 함께 동봉되어 있어요.

 

 

 

과자 모양은 동그래요. 동글동글 쌀알로 채워진 듯한 모양입니다.

 

 

 

두께는 요정도

 

 

 

자색쌀과 노란색쌀이 약간씩 섞여 있는데요. 함유된 성분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자색은 자색고구마가루가 들어있어서인 것 같고요. 노란색은 단호박가루 색인 것 같아요. 인공색소는 아니지요.

 

 

 

맛을 보면 식감과 맛이 

우리가 흔히들 뻥튀기고 부르는 동그란 과자와 약간 비슷한 듯한데요.

 

 

 

자극없는 맛이랄까, 심심한 맛이랄까, 그렇게 맛있다고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성분명에서 확인했듯 그다지 맛을 내는 인위적인 성분들이 덜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어쨌든 그렇게 짜지도 않고 많이 달지도 않아 아이들이 먹으면 좋을 쌀과자인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