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림선 쉐프덴 부추어전, 밀가루 없는 사조대림 쉐프덴 어묵리뷰/식품 2015. 11. 19. 06:00반응형
간혹 야식 먹고 싶을 때 그런데 마땅히 먹을만한 게 없을 때 반찬으로 해먹기 위해 사다 둔 어묵이라도 살짝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곤 하는데요.
저번 주에 마트 갔다가 사조대림에서 제조된 쉐프덴이라는 어묵이 눈에 띄길래 요것 간식으로 먹으면 괜찮겠다 싶어 구입하였어요.
대림선 쉐프덴 부추어전이에요.
두 봉 묶어서 판매했는데요. 쉐프덴 2봉 묶음 가격이 2,980원이에요.
특징이라 하면 밀가루를 포함해 6가지 성분이 없는 어묵, 즉 밀가루, 합성보존료(소르빈산), 합성착향료, 산화방지제(L-아스코르빈산나트륨), 팽창제(글루코노델타락톤), 스테비올배당체가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원재료명 및 함량이 포장지에 표기되어 있어요. 명태연육이 69.66%, 부추 10.45%, 청양고추가 3.05% 등이 함유되어 있네요. 재료 원산지는 어육의 경우 미국이고요. 야채 원산지는 국산이군요.
영양성분이에요. 1회 제공량 50g에 대한 칼로리는 70kcal이고요.
한 봉 중량이 140g인데 이에 대한 총 칼로리는 195kcal이네요.
대림선 쉐프덴의 유통기한도 확인해 봅니다. 포장지 앞면 상단에 표기되어 있는데요. 제조일과 유통기한이 함께 표기되어 있는데 유통기한이 그리 길지는 않네요. 8일 정도, 더 오래 보관할려면 냉동실에 보관하면 될 것 같아요.
어쨌든 봉지를 뜯었습니다.
어묵과 함께 선도유지제가 동봉되어 있군요.
이 산소흡수제는 먹는 게 아니지요. 끄집어 내고요.
어묵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모양은 타원형이에요. 기다란 둥근 모양인데요.
푸릇푸릇한 야채가 보입니다.
원재료명에서 확인했듯이 아마도 부추랑 청양고추인 듯합니다.
먹는 방법은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만 돌려주면 된다고 해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지요.
하지만 저는 그냥 조금 귀찮더라도 프라이팬에 구워주었어요. 기름 두를 필요는 없고요. 그대로 팬에 놓아 앞뒤로 살짝 구웠습니다.
상품명이 부추어전이라니 데워놓고 보니 정말 넙적한 전 같네요.
먹기 좋게 잘랐습니다.
어묵 두께는 요정도
그리고 한입, 일단 어묵맛이긴 하나 씹는 식감이 일반 어묵과는 다릅니다. 쫄깃한 식감이에요. 아마도 어묵이라 하면 흔히들 들어있어야 하는 밀가루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인 것 같아요.
그리고 여러가지 고기 어육을 섞어 놓은 게 아닌 명태어육만 사용해 맛이 일단 깔끔하네요. 그런데 단맛이 많이 나는 것 같아요. 짠맛은 상대적으로 덜 느껴지고요.
조금 달작지근해 느끼한 면도 없지 않은데 청양고추의 맵싸한 맛이 요걸 조금은 잡아주는 것 같아요. 그렇게 맛있다 이럴 정도는 아니고요. 출출할 때 간식으로 또는 술안주로 먹으면 좋을 듯하네요.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마트에서 주문한 하늘농산 하늘내린 절임배추로 김장김치 담궜어요 (0) 2015.12.05 씨제이 더 건강한 어묵 오뎅나베, 튀기지 않은 어묵탕이네요 (1) 2015.12.01 자주 우리쌀 라이스칩, 무농약 국산쌀로 만든 쌀과자네요 (3) 2015.11.20 김선물세트 민속 고향김 서천김, 맛있는 식탁용 조미 맛김 (1) 2015.11.17 내몸애 자색 양파즙, 항산화 효능의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보라색 양파즙 (1) 2015.10.31 한성 비바크부어스트 소시지로 소세지양파볶음 했어요 (2) 2015.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