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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소화성도 좋고 담백한 해산물이죠.
게의 단백질은 로이신, 아르기닌 등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좋고, 허약체질, 노약자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게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비만증, 고혈압, 간장병 환자에게도 더없이 좋은 음식이죠.

그래서 우리 밥상에 자주 올려지는 된장찌개에 게가 들어간 꽃게 된장찌개를끓여봤어요.





 재료

꽃게, 된장, 무, 애호박, 양파, 풋고추, 붉은고추, 대파, 멸치육수, 고춧가루, 다진마늘


 



만드는 과정




냉동 꽃게라 국물이 탁해지는 것 같아 삶은 후에 된장 찌개에 넣을려고
일단 냄비에 물 붓고 삶아서 건져내었어요.





무는 납작하게 썰고 애호박은 반 가른 뒤 0.5cm두께의 반달모양으로 썰어요.
그리고 양파 굵게 채썰고 풋고추, 붉은고추, 대파는 어슷 썰어 놓아요.





삶은 게는 적당하게 잘라 냄비에 넣고 된장을 멸치육수에 풀어 냄비에 넣어요





꽃게, 멸치육수, 된장 넣고  고춧가루 넣어 끓입니다.





끓이다가 썰어놓은 애호박, 양파, 풋고추, 붉은고추 넣고 다진마늘도 넣어 더 끓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슷 썬 대파 넣어 끓여 완성합니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도 떠 먹고





게살도 쏙 빼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비록 냉동게이긴 하지만  알까지 있으니...
고소한 맛 더 느낄 수 있어요.




된장찌개. 자주 식탁에 올려지는 보편적인 찌개이긴하나
안에 넣는 재료에 따라 꽃게 된장찌개, 버섯 된장찌개, 쇠고기 된장찌개 등
재료에 다라 색다른 된장찌개의 맛을 즐길 수 있으니 된장찌개의 맛도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꽃게 된장찌개는 그 어떤 된장찌개보다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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