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울하고 스트레스 쌓일 때에는 왠지 달콤한 게 당기는 것 같아요. 단 음식 먹으면 묘하게 우울했던 기분도 어느 정도 풀어지는데요.

 

단음식이야 여러 종류가 있지만 출출할 때 요기도 해결하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달콤한 음식으로 가끔 크리스피 도넛 사먹어요.

 

 

 

크리스피 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도넛인데요. 한 번에 몇 박스씩 사다가 냉동실에 넣어 놓고 하나씩 꺼내어 먹곤 합니다. 그런데 크리스피 도넛은 따뜻할 때 먹어야 촉촉함이 느껴져서 맛있지요. 하루 정도 지나면 상온에 보관하든 냉동실에 보관하든 뻣뻣해지면서 맛이 없는 것 같아요.

 

 

 

이럴 때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맛있게 먹는 법으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익히는, 아니 익힌다는 개념보다 데우기 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상온에 보관했을 때에는 전자렌지에 10초 정도, 냉장고에 보관했을 때에는 20초 정도, 냉동실에 보관했을 때에는 40초 정도 돌리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크리스피 도넛을 넉넉히 구입하다 보니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하나씩 꺼내어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데요. 그러면 설탕물이 약간 녹으면서 촉촉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어쨌든 그날에 다 먹지 않는다면 적당한 보관법은 지퍼백이나 밀폐통에 넣어 냉동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그건 그렇고 이번에 치즈를 곁들여 먹기로,

그래서 크리스피 도넛을 베이글처럼 수평으로 잘라 주었어요.

 

 

 

수평으로 자른 빵조각 하나를 우선 놓고

 

 

 

위에 슬라이스 체다 치즈를 올려 놓아요.

 

 

 

그리고 나머지 빵조각을 그 위에 놓습니다. 그런데 위에 빵조각이 조금 찢어졌습니다.

 

 

 

어쨌든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돌려 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크리스피 오리지널 도넛이 치즈와 함께 데워졌습니다.

 

 

 

위에 있는 빵조각이 토막내어진 상태라 보기는 좀 그렇네요. 그래서 떨어진 부분 붙일려고 하다가 뜨거워 손 데일 뻔, 전자레인지에 금방 꺼내면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어쨌든 열에 의해 치즈는 녹고, 녹은 치즈와 도넛이 어우러지면서 달콤함과 함께 고소함, 짭짤함이 함께 느껴져 맛있답니다. 이상 크리스피 도넛 맛있게 먹는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