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라면 코너 가보면 유난히 신제품으로 짬뽕라면이 많이 나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오뚜기 진짬뽕, 팔도의 불짬뽕, 농심의 맛짬뽕 같은 짬뽕라면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매운 걸 잘 먹지 못하는 편이라 중국집에 시켜먹는 것도 짬뽕은 잘 안 먹는 편이지만 그래도 라면은 얼마나 맵겠어 싶어 이 중에서 농심의 맛짬뽕을 맛보았습니다.

 

 

 

농심 맛짬뽕입니다.

개별 가격은 그보다 더 하겠지만 마트에서 4+1, 5개입을 4,98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포장지에 씌여진 원재료명 및 원산지이고요.

 

 

 

영양성분이에요. 맛짬뽕 칼로리가 575kcal이네요. 나트륨 함량은 1,780mg, 모든 라면이 그렇 듯, 역시나 나트륨 함량은 만만치 않습니다.

 

 

 

봉지를 뜯어 봤어요. 면이 있고요.

 

 

 

맛내기스프, 해물야채건더기스프, 야채볶음풍미유가 들어 있어요.

 

 

 

면발은 굵네요. 그런데 일반적인 둥근면도 아니고 칼국수처럼 사각면도 아닌 면 사이사이 홈이 있는 굴곡면이에요. 마치 세겹의 가는 면을 뭉쳐 놓은 듯한 모양이네요.

 

 

 

맛내기스프는 분말스프에요.

 

 

 

이건 해물야채건더기스프

 

 

 

레시피대로 한 번 끓여보았습니다.

일단 물을 끓이고 끓는 물에 면과 맛내기스프, 해물야채건더기스프를 넣어요.

 

 

 

5분 정도 끓인 후 불을 끄고 야채볶음풍미유 넣어 저어주면 끝.

 

 

 

다 끓인 맛짬뽕 그릇에 담았어요. 일단 빨간 게 짬뽕처럼 보이긴 하네요.

 

 

 

농심 맛짬뽕 후기, 먼저 국물을 떠먹어보니 불맛이 약간 나긴 하고요. 개운하긴 한데 개인적으로 그렇게 썩 많이 당기는 맛은 아닌 것 같아요.

 

 

 

다음 맛짬뽕 면발이에요. 언뜻 보면 국수 소면처럼 가늘어 보이는데요. 앞서 말했던 것처럼 면에 홈이 나있어 그렇게 보일 뿐이고 면발 자체는 굵은편입니다. 그리고 먹어보면 면발 자체가 푹 퍼진 맛은 아니고 쫄깃하면서 약간 미끄덩거리는 것 같아요. 식감 자체는 그리 나쁘지는 않네요.

 

또한 맵지는 않을까 우려했었는데 그렇게 맵지는 않아요. 어쨌든 자꾸 먹고 싶을 정도로 아주 맛있다 이 정도는 아니지만 가끔 사 먹을만은 한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