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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해조류 먹으면 저절로 다이어트 되는 기분이 들어 자주 반찬으로 먹는 편입니다. 특히 겨울 반찬으로 제격이지요. 그래서 며칠 전에도 새콤하게 무쳐먹을려고 해조류의 일종인 파래를 구입했어요.

 

그런데 무침만 해먹기에는 뭔가 아쉬운 마음이 들어 일부 덜어내 파래전을 해봤답니다. 예전에 마트에서 파래전을 시식해 봤는데 맛이 괜찮더라고요.

 

그건 그렇고 파래가 의외로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습니다.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요. 니코틴 독성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인 메틸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하며, 손상된 폐점막을 보호하고 재생시키는 기능을 하는 비타민A가 풍부해 특히 흡연자들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그럼 해조류 반찬, 파래전 만들기 과정 포스팅 하겠어요.

 

 

 

 

파래 간단 요리, 파래전 만드는 법

 

재료

파래 1줌, 부침가루 8스푼, 물 1/3컵, 다진마늘 1티스푼, 소금 약간, 홍고추, 식용유

 

 

 

파래를 소금물에 흔들어 씻어 잘라 놓습니다.

 

 

 

그리고 부침가루 넣고요.

 

 

 

물을 부어 반죽을 해줍니다. 물을 조금씩 부어 가면서 반죽 농도를 맞춰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진마늘 넣고요.

 

 

 

소금 약간 넣어주었어요. 부침가루는 원래 간이 되어 있긴 한데 약간만 더 넣어줬어요. 만약 부침가루가 아닌 밀가루로 반죽한다면 소금양이 조금 더 많아야 되겠지요.

 

 

 

그리고 팬에 식용유 두르고 반죽을 한숟갈씩 떠줍니다.

 

 

 

뒤집기 전에 윗면에 장식 겸해서 홍고추를 썰어 얹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뒤집어가며 부쳐요.

 

 

 

이렇게 해서 파래전이 완성되었습니다.

 

 

 

반찬으로 먹으면 좋을 파래 부침개인데요.

전으로 먹으면 파래 특유의 향은 덜 느껴지지만 쫀득하니 맛있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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