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트에 가니 냉이나물이 보여 구입했어요. 옛날에는 냉이라 하면 봄에만 맛볼 수 있는 봄나물로만 알고 있었는데 그건 아니지요. 한겨울에도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냉이의 향긋한 향이 좋아 가끔 된장찌개에 넣어 먹는답니다. 이러한 냉이, 맛과 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채소임에도 단백질 함량도 높고, 칼슘과 철분 등 무기질 함량도 풍부하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A 성분 또한 많아 눈건강에도 좋고요. 콜린 성분이 풍부해 지방간 예방에 좋은 식재료라고 하는데요. 이 냉이로 간단 반찬 냉이무침 조금 해봤답니다.

 

 

 


냉이무침 황금레시피, 냉이된장무침 만드는 법, 간단 조리법

 

♣재료

냉이 2움큼, 된장 1스푼, 다진마늘 2티스푼, 다진 파 2티스푼, 참기름 1스푼, 깨 1스푼

 

 

 

냉이입니다. 뿌리쪽 잔털을 제거하고,

시든 잎을 떼어내는 등 손질한 뒤 깨끗이 씻습니다.

 

 

 

끓는 물에 넣어 2~3분 정도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짭니다,

 

 

 

다음으로 양념을 하면 되는데요. 된장을 넣고, 다진마늘 넣어 무쳐줍니다.

 

 

 

다진파 넣고요.

 

 

 

마지막에 참기름과 깨 넣어 버무려 주어요.

 

 

 

이렇게 해서 냉이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먹기 좋게 데친 냉이를 잘랐더니 나물이 갈기갈기 찢겨진 듯 보기 싫네요.

 

 

 

그래도 냉이 특유의 향과 된장의 짭짤한 맛, 구수한 맛이 어우러져 맛있습니다.

밥반찬으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