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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 몇 개 먹지도 않고 베란다에 그대로 두었는데요. 얼른 삶아 먹어야지 하면서도 말랑하고 부드러운 호박 고구마가 아닌 퍽퍽한 밤고구마라 먹기에 부담스러웠답니다.

 

그래서 이제나저제나 먹는 걸 미뤄두었는데, 이걸로 고구마죽을 끓여먹으면 딱 적당하니 좋을 것 같아 고구마 삶아 죽을 끓였어요.

 

 

 

찐고구마 요리, 부드러운 고구마죽 만들기 과정입니다.

 

 

 

 

삶은 고구마 요리, 고구마죽 만드는 법

 

재료

고구마 2개, 찹쌀가루 4스푼, 우유, 2.5컵, 물 0.5컵, 소금 0.5티스푼, 꿀 1.5스푼

 

 

 

먼저 고구마 찜기에 찝니다.

 

 

 

찐 고구마 껍질을 벗겨 준비해 두고요.

 

 

 

믹서기에 우유 1컵 넣어요.

 

 

 

그리고 껍질 벗겨 자른 고구마 넣어 믹서기를 돌려줍니다. 너무 빡빡해서 잘 돌려지지 않는데요. 삶은 고구마니 곱게 갈 필요는 없을 듯~

 

 

 

이제 본격적으로 죽을 끓여야 되겠지요.

냄비에 물 반 컵 넣고 찹쌀가루 넣어 풀면서 끓여줍니다.

 

 

 

다음 갈아놓은 삶은 고구마 넣고요.

 

 

 

남은 분량의 우유를 조금씩 넣으면서 끓여주어요.

 

 

 

간은 소금으로 맞췄어요.

 

 

 

꿀이나 설탕도 취향에 따라 넣으면 되지요.

 

 

 

이렇게 해서 밤고구마죽이 완성되었습니다.

 

 

 

원래 호박죽이 먹고 싶었는데 호박죽 대신 끓인 고구마죽, 호박죽 비슷한 맛이 나네요. 고소하니 달콤하니 맛있는 것 같아요. 냉장고 속 차가운 삶은 고구마 있다면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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