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쭈글쭈글하게 접혀진 옷들 다림질하지 않고 그냥 입을 수는 없지요. 반듯하게 다려 입어야 되는데요. 하지만 다림질하는 것, 말처럼 그렇게 쉬운 건 아니죠. 은근히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귀찮기도 합니다.

 

그런데 언젠가 MBC '생방송 오늘 아침'을 보니 살림 노하우로 다림질 빨리, 그리고 쉽게 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더라고요. 괜찮은 방법인 것 같아 소개해 볼게요. 특히 바쁜 아침에 다림질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았어요.

 

 

다림질 빨리 하는 방법, 다림질 쉽게 잘 하는 법

 

 

알루미늄 포일 다림질

 

우리가 흔히들 고기 구울 때나, 음식물 쌀 때 많이 사용하는 쿠킹호일 있지요. 요즘에는 종이포일도 있긴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호일은 은박의 알루미늄 포일을 말합니다.

 

이 알루미늄 포일을 다릴 부위의 크기로 적당하게 자른 한 장을 셔츠 사이에 끼웁니다. 즉 천과 천 사이에 알루미늄 포일이 끼여있는 셈이지요. 

 

이 상태에서 포일이 밑에 깔린 윗면만 다립니다. 그러면 다림질로 다린 윗면뿐만 아니라 포일 밑의 천까지 다리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알루미늄 호일 다림질이 효과 있는 이유

 

알루미늄은 열 전도율이 대단히 큰 금속이기 때문에 알루미늄 포일을 깔고 다림질을 하면 한쪽 면에만 열을 가해도 양면으로 열을 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림질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해요.

 

 

이상 알루미늄 포일로 다림질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음식 조리할 때 알루미늄 호일 많이 사용했었는데, 알루미늄이 치매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죠.

 

그래서 먹는 음식 조리할 때는 사용을 줄이고 있어요. 대신 다림질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바쁜 아침 시간에 쫓길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