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기 잘 물리는 사람, 모기에 더 잘 물리는 사람들의 특징 경우정보/생활정보 2016. 7. 11. 12:35반응형
여름이면 가장 골칫덩어리가 바로 모기이죠. 방충망이 설치되어 있는데도 어디서 어떻게 들어왔는지 한두 마리가 귓가에 윙윙거리면 잠도 쉽게 들지 않으며, 어쩌다 물리면 가렵기도 합니다.
그런데 똑같이 자리에 함께 있는데도 유난히 모기에 더 잘 물리는 사람이 있죠. 과연 어떤 사람들이 모기에 잘 물릴까요?
모기에 잘 물리는 경우
땀을 흘렸을 경우
운동을 하면 땀을 흘리는데, 이때 생기는 젖산과 땀냄새, 호흡할 때 나오는 이산화탄소가 모기를 유인하는 한 원인이 되어 모기에 잘 물리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술을 마셨을 경우
술을 마신 뒤 입이나 피부에서 나오는 요산과 암모니아 냄새가 모기를 끌어들일 수도 있는데요. 아울러 술에 취하면 체온이 상승하지요. 이 또한 모기가 좋아하는 조건이라고 해요.
비만인 사람
마른 체형을 가진 사람보다 살이 찐 비만 체형일수록 표면적이 넓어 모기에 쉽게 물릴 수 있습니다.
어른보다 어린이
어른보다 성장하는 어린이가 대사 활동이 활발하기 때문에 더 잘 물립니다.
향수를 뿌렸을 경우
모기는 후각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향수를 뿌린 경우나 향이 짙은 화장품을 발랐을 경우에 모기에 더 잘 물린다고 하네요.
임신한 여성
임신한 여성이 모기에 더 잘 물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임신을 하면 체온이 다소 높아지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많아지는데 이러한 것들이 모기를 유혹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짙은 색상의 옷을 입은 사람
모기는 검은색, 남색, 빨간색, 보라색 등 진하고 어두운 색상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기가 들끓는 야외에 나갈 때에는 밝은색 옷을 입는 게 낫겠죠.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들의 특징,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의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연구에 의하면 혈액형이 O형인 사람이 모기에 잘 물린다고도 하지만 모기에게 잘 물리는 혈액형이 따로 있다는 얘기는 근거없는 속설이라고 해요.
어쨌든 모기, 정말 성가신 벌레인데요. 저 같은 경우 어렸을 때 집 근처에 풀밭이 있어 크기가 어마어마한 대형 모기한테 참 많이도 물렸어요.
그렇게 물리고 나면 그 자국이 부풀어 오르고, 가려우니 계속 긁어대고, 결국 곪기까지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모기한테 한 번 잘못 물렸다가 자칫 병원까지 가야 할 신세가 되기도 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게다가 어린이가 모기에게 더 잘 물릴 수 있다니 엄마들이 모기 퇴치에 더 신경을 써야 할 듯하네요.
반응형'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땡전 한 푼 없다의 유래(어원), 흥선대원군 당백전이 땡전? (0) 2016.09.24 포도 씻는 방법, 포도 깨끗이 씻는법, 밀가루로 씻기 (1) 2016.09.05 알루미늄 포일 깔고 다림질?, 열전도율 높아 다림질 빨리 할 수 있어 (1) 2016.08.13 전자렌지로 행주 삶기, 베이킹소다 등으로 행주 전자레인지에 삶는법 (1) 2016.05.27 미세먼지에 좋은 식물,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환기 시키세요~ (0) 2016.05.07 국내산 삼겹살, 한돈인증점 마크 있다면 안심하고 먹을수 있어 (1) 2016.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