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과일 중에서 포도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요즘 캠벨 포도 많이 나오지요. 달콤하니 맛있더라고요. 그런데 포도는 송이에 알알이 달려있어 깨끗이 씻었다 하더라도 먹다보면 줄기와 포도알 사이에 거미줄이 쳐진 것도 있고 미끄덩거리곤 하는데요. 포도 깨끗이 씻는 방법은 없을까요?

 

 

포도 깨끗이 씻는법

 

 

일반적으로 포도 씻는 법으로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지요. 그런데 저는 이번에 밀가루를 한 번 이용해 봤답니다. 베이킹소다가 마침 떨어졌기도 하고, 식초만으로 씻기에는 왠지 찝찝해 밀가루로 포도 씻기를 해보았어요.

 

 

 

먼저 포도에 밀가루를 솔솔 뿌려줍니다. 포도알 골고루 뿌려지도록 살살 뒤적거려주세요. 이 상태로 5~1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그리고는 물에 헹궈주면 되는데요.

 

 

 

밀가루 묻혀진 포도에 물을 받아 한 번 헹구니 밀가루물에 불순물이 잔뜩 섞여 있지요. 밀가루가 흡착력이 있어서인지 포도 겉면에 붙어있는 농약성분이라든지 먼지 등 불순물이 밀가루에 잘 붙는 것 같아요.

 

 

 

어쨌든 물이 깨끗해질 때까지 여러 번 헹궈줍니다.

 

 

 

더 깨끗이 씻기 위해 포도를 알알이 떼어 헹궜습니다. 포도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미끌미끌한데 만져보니 뽀드득 잘 씻겨졌네요.

 

 

 

하지만 이 상태로 안심할 수 없다면 마지막에 살균 효과가 있는 식초물에 헹궈도 되는데요. 포도가 담겨진 물에 식초 떨어뜨려 역시 5~10분 정도 뒀다가 헹구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밀가루로 포도 씻기를 마쳤습니다, 이제 농약이나 불순물, 이물질 걱정없이 맘껏 먹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밀가루로 포도 씻기는 처음 해봤는데 의외로 깨끗이, 개운하게 잘 씻기는 것 같네요. 포도뿐 아니라 다른 과일 씻기에 활용해도 괜찮을 듯하네요.


댓글
  • 프로필사진 돌아온줄리 맞아요 포도 씻는게 참 애매 한..조금이라도 싱싱함이 사라지면 씻다가 우두두두두 포도알 떨어지구;
    오늘 먹을 포도는 이렇게 씼어 먹어야겟네요!!
    감사합니다~
    2016.09.06 08:1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