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토피, 이것 잘 낫지도 않고 고통스럽지요.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니 당연히 손톱으로 긁고, 그렇게 긁으면 상처가 나며, 심해지면 진물도 나는 등 피부질환이 악순환을 거듭하게 되는데요.

 

예전에 MBC '경제매거진 M'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달걀에 대해 방송할 때 아토피에 좋은 계란 노른자 기름인 난유 만들기에 대해서 소개하더군요. 방송 내용 한 번 알아보겠어요.

 

 

난유 만드는 법

 

 

①일단 달걀을 삶는데 완전히 익도록 완숙으로 삶아 달걀 껍데기를 벗겨 놓습니다.

 

 

 

②노른자만 쓸 텐데요. 따라서 노른자만 분리하여 으깨어 놓습니다.

 

 

 

③으깬 노른자를 프라이팬에 넣고 볶습니다.

④볶다 보면 으깬 노른자 색깔이 점점 밤색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이때 불을 줄여줍니다. 불이 너무 강하면 탈 수가 있으니 타지 않도록 불조절을 잘해야 된다고 해요.

 

 

 

⑤이렇게 해서 생긴 기름은 체에 걸러서 유리 그릇에 담으면 된다고 합니다. 많은 양의 달걀을 사용해도 결과적으로 기름은 조금밖에 안 나온다고 해요.

 

 

난유 아토피에 효과, 효능 있을까?

 

 

달걀에는 레시틴뿐만 아니라 비타민E나 올레산, 리놀렌산이 많아서 소염작용이 있고, 항산화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막아주면서 염증성 피부질환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달걀 노른자에서 추출한 기름, 난유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부 노화에도 좋다니 바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토피 같은 피부질환에 적용할 때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에 사용하는 등 조금 주의를 기울여야 될 것 같아요. 무턱대고 사용하다보면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까 말이지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