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찬 없을 때 김에 밥을 싸서 자주 먹곤 하는데요. 아마도 다른 가정에서도 김은 식탁 위의 단골 반찬인 듯합니다. 그런데 방송에서 싸먹는 김으로 팩을 하는 걸 봤어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에도 소개되었고, SBS '스타킹',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도 방송을 했는데요.

 

해초가루를 이용해 팩을 하는 건 봤는데, 생김을 직접적으로 붙여 팩을 하는 건 처음 봤던지라 조금 신기하기도 하고, 특이하기도 했어요. 과연 이러한 김팩이 피부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그리고 김팩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김팩 효능, 효과

 

알긴산 풍부해 보습에 효과 있어
김에는 미세먼지와 중금속 등 독소배출에 탁월하다는 식이섬유소의 일종인 알긴산 성분이 풍부한데요. 따라서 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진정 효과, 수분 공급, 안색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열을 내리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비타민C의 함유로 주름, 미백에 효과 있어

김에는 귤의 3배에 해당되는 양의 바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탄력, 주름, 미백 개선에 좋습니다.

 

 

비타민A 풍부해 각질 방지에 좋아

비타민A가 풍부해 각질 주기를 정상화시켜 각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각질제거에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잔주름을 에방하고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관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김팩 만드는 법, 우유김팩 만들기

 

①일단 생김을 두세 장 준비합니다.

소금이나 기름 등을 묻힌 조미김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고, 구운김 또한 김의 효소와 영양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②김 2~3장을 얼굴 크기에 맞추어 잘라주는데요. 마스크 팩 모양으로 눈, 코, 입부분은 보일 수 있게 잘라줍니다,

여기서 김이 2~3장이 필요한 이유는 한장은 너무 얇고 팩을 붙였을 때 찢어질 수가 있습니다.

 

③이렇게 얼굴에 맞추어 자른 김은 우유에 적셔 얼굴에 부착해줍니다.

우유 대신 물을 이용해 부착해도 되고요. 김을 마스크팩 모양으로 자르지 않고 6등분으로 조각내어 잘라 물이나 우유를 적셔 얼굴에 겹쳐 붙여도 됩니다.

 

④5~10분 정도 붙여놨가가 떼어서 미지근한 물에 씻어주면 됩니다.

 

 

김팩의 효능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민감한 피부인 경우 맞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붙여서 가렵거나 자기 피부에 맞지 않다 싶으면 바로 떼어내세요. 미리 팔 안쪽에 붙여 테스트 후 사용하면 좋겠지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