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절미 얻어 놓은 게 넉넉히 있어 그 자리에서 다 먹지는 못하니 남은 건 냉동실에 보관하고 있었는데요. 냉동실에 둔 인절미니 당연히 꺼내면 꽝꽝 얼려져 있겠지요.

 

녹을 때까지 기다릴 수는 없고요. 찜기에 찌면 물이 차이고 푹 퍼지기도 하며, 프라이팬에 구워먹어도 맛있지만 그렇게 하면 콩고물이 입혀진 거라 타기도 하지요. 냉동된 얼린 인절미 데우기, 손쉽게 맛있게 먹는 법은 없을까요?

 

 

 

쑥인절미입니다. 남은 인절미 보관법은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좋은데요. 그냥 비닐에 넣어 묶어서 보관하면 떡에 냉장고의 각종 음식 냄새가 배일 수있으니 꼭 밀폐시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해요. 저는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였는데요. 나중에 먹을 때 냄새가 조금 배였더라고요. 완전히 밀폐가 안 되었나 봐요.

 

 

 

어쨌든 인절미가 꽁꽁 언 상태에요.

 

 

 

얼린 인절미 데우는 방법은 전자렌지에 데우면 되는데요. 높은 전력으로 데우면 금방 메말라버려요. 따라서 냉동 인절미를 해동을 시키면 됩니다. 떡을 그릇에 놓고 전자레인지에 넣어요.

 

 

 

그리고 해동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전자렌지의 경우 시간이 3분 20초 정도 나오더군요. 그렇게 작동시킨 후 떡을 만져보면 여전히 떡이 딱딱해요. 다시 한 번 더 해동을 시켜 3분 20초 정도 더 가동시켜 줍니다. 총 6분 40초 정도 해동시킨 셈이에요.

 

 

 

그렇게 딱딱한 냉동 인절미를 전자렌지에 해동시켜

뜨겁지도 않으면서 차지도 않은 말랑말랑한 인절미가 되었어요.

 

 

 

손으로 이렇게 휘어질 정도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다시 딱딱해지니

해동시키자마자 잡수시면 맛있게 냉동 인절미를 먹을 수 있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