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테차 효능, 다이어트 변비에 효과적인 마테차
    정보/먹거리 2019. 3. 8. 15:27
    반응형

    다이어트 식품으로 정제약처럼 되어 있는 마테정을 구입하여 먹었던 적이 있었어요. 결국 다 먹지 못하고 유통기한 지나 버리게 되었지만..., 먹는 것조차 꾸준하지 못하는 저입니다. 그런데 예전에 선물로 받은 차 선물세트에 마테차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우려내서 마셔봤습니다.

     

     

     

    쌍계명차 마테차에요.

    마테 100%는 아니고 마테 97%(아르헨티나산), 페퍼민트가 3% (미국산)네요.

     

     

     

    삼각모양의 티백으로 되어 있어요.

     

     

     

    끓인 물에 마테차 티백을 넣어 우려내어 봅니다.

     

     

     

    노랗게 변했네요.

     

     

     

    그럼 마테차 효능 한 번 알아볼까요?

     

    다이어트 효과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고 해요. 또한 마테차는 운동 시 칼로리 소모를 증진시켜주며, 식전에 마시면 포만감으로 식욕을 줄여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인삼에 많이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따라서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성인병 예방

    마테의 마테인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낮추는 기능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노화 예방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우울증 완화

    마테차 속의 마테인과 콜린, 트립토판 성분은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어 우울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두뇌활동 활발

    마테인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고,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하는데에도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수험생에게 좋은 차이기도 해요.

     

    소화 촉진

    마테차는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도 있는데요. 아울러 장운동에도 도움이 되어 변비 예방과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테차는 남미에서 즐겨먹는 차이지요. 요즘에는 남미뿐 아니라 우리나라를 비릇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여 많이 마시고 있는 것 같아요. 

     

    실제로 마셔보면 풀향이 나면서 쓴맛도 나는 것 같은데요. 제 개인적인 맛 취향으로는 녹차가 더 나은 것 같아요. 그래도 물을 많이 넣어 우려서 연하게 마시면 그런대로 먹을만 하긴 해요.

     

    그리고 이 마테차에는 녹차나 커피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들어 있어요. 너무 많이 마시는 건 삼가해야 되겠지요. 하지만 적절히 마시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다른 건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