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자스민차 효능, 쟈스민차 다이어트에도 좋아
    정보/먹거리 2019. 5. 11. 19:27
    반응형

    차 마시는 걸 그리 즐기지는 않지만 가끔 차 한 잔의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손쉽게 티백을 이용하는데요.

     

    이번에는 쟈스민차 티백으로 우려내 마셨어요. 마시면서 과연 효능이 무얼까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차를 마시면서 자스민차의 효능도 알아봤습니다.

     

     

    먼저 쌍계명차의 화이트 쟈스민티입니다. 대부분 자스민차는 차잎을 베이스로 해 자스민 꽃 향을 더합니다. 제가 마신 제품은 카멜리아 시넨시스잎에 자스민꽃을 흡착한 제품이네요.

     

     

    티백으로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물을 끓여 컵에 따랐고요. 자스민차 티백을 담가 우려냅니다. 우린 뒤 마시면 되겠지요. 그럼 쟈스민차의 효능 알아볼게요.

     

     

    우울증, 스트레스 해소

     

    자스민차는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자스민 특유의 향이 심박수를 줄여주고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켜 마음을 진정시키고 편암함을 주어 우울증에도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집중력 강화

     

    쟈스민티는 머리를 상쾌하게 만들어 집중력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집중력을 요하는 수험생들이 마시면 좋은 차겠지요.

     

     

    피부 미용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은데요.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등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판매되고 있는 자스민차 대부분은 녹차나 우롱차 등과 같은 차잎에 자스민향을 더한 것입니다. 따라서 녹차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의 효능을 자스민차에서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이 카테킨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지요. 따라서 체지방을 감소시키며, 결론적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 촉진

     

    따뜻한 차 한잔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이지요. 자스민티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성 건강

     

    여성의 생리불순, 생리통 완화에 좋으며, 출산 후 자궁 수축을 돕고, 산모의 산후통, 모유 촉진에도 좋다고 해요.

     

     

    항암 효과

     

    자스민의 자스모네이트 성분이 천연 항암제 역할을 해서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자스민차는 중국음식점에 물 대신 나오기도 하는 차입니다. 그래서 그 향이 그리 낯설지 않게 여기시는 분들 많을거에요. 어쨌든 자스민의 꽃 향이 기분을 전환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된다니 가끔 마셔도 좋을 차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