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인 포도, 포도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좋고, 각종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게다가 눈건강에도 좋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효능도 있는데다 맛도 있어 포도철만 되면 열심히 먹어대고 있는데요. 그런데 사람에게 좋은 포도, 과연 반려견에는 어떨까요?

 

 

포도는 개에게 먹여서는 안 되는 금기 음식!

 

포도는 애완견들에게 먹여서는 안 되는 금기 음식 중 하나에요. 포도가 사람에게 좋으니 강아지의 경우에도 당연히 좋을 거라고 먹이는 견주들이 간혹 있는데요.

 

특히나 포도껍질이 좋다고 껍질만 모아 주는 경우도 있는 듯한데 절대로 줘서는 안 됩니다. 말린 건포도 역시 마찬가지이고요.

 

 

그럼 개가 포도를 먹었을 때 어떤 증상이 일어날 수 있을까?

 

포도를 먹게 되면 신장에 독성을 발휘하게 되는데요. 구토나 설사, 기력저하, 식욕감퇴, 호흡곤란, 근육경련, 복통, 소변량 감소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하면 신장이 손상되어 신장 기능이 감소되는 신부전증으로 사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포도를 먹고 중독 증상이 나타날 경우 빨리 병원에 내원하여 독성물질을 배출시키도록 해야 되겠지요.

 

자칫 애견에게 주기 쉬운 것이 포도인데, 반려견에게 먹여서는 안 되는 금지 음식 중에 포도가 있다는 사실도 잘 기억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