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편집에 있어 오래된 사진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거친 느낌이 나도록 흑백 이미지로 바꾸고 노이즈 효과를 줘보겠습니다.

 

 

 

이미지 하나를 불러왔습니다. 통영 강구안입니다. 먼저 흑백으로 바꿔보겠습니다.

 

 

 

포토샵 메뉴바에서 이미지-모드-회색 음영을 클릭합니다. 영문으로는 Image-Mode-Grayscale입니다. 그레이스케일 모드는 256 단계의 무채색을 쓰는 흑백이미지를 표현할 때 쓰이는 모드입니다.

 

 

 

어쨌든 이미지 모드에서 그레이스케일을 선택하면 메시지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요.

버리기, 영어로 Discard를 클릭합니다.

 

 

 

흑백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흑백으로 바뀐 이미지를 오래된 듯하고 거친 느낌이 나도록 노이즈 필터 효과를 줘보겠습니다. 노이즈 필터는 이미지의 잡티나 얼룩을 제거하는 노이즈 감소와 의도적으로 잡티를 추가하여 거친 느낌의 색다른 효과를 줄 수 있는 노이즈 추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오래된 옛날 사진 효과를 주기 위해 '노이즈 추가(Noise add)'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양(Amount)'은 노이즈의 양을 설정하는 것으로 적절하게 조절하고요. 분포(Distribution) 항목에서 균일(Uniform)은 규칙적인 모양의 노이즈를 적용할 때 선택하고, 가우시안(Gaussian)은 불규칙적인 모양의 노이즈를 적용할 때 선택합니다.

 

맨 아래 단색(Monochromatic)은 흑백 노이즈를 적용할 때 체크하면 됩니다. Amount는 9%, 분포는 가우시안을 선택하여 설정을 마치고 '확인'을 클릭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사진 이미지를 흑백 사진으로 변경하고 의도적으로 노이즈를 추가하여 오래된 듯하고 거친 느낌의 효과가 나도록 이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상 포토샵으로 컬러 이미지를 흑백사진으로 만들기, 오래된 옛날 사진처럼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