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니차 효능, 노니 효과
    정보/먹거리 2019. 7. 15. 22:00
    반응형

    선물받은 쌍계명차에 노니차라는 것이 있더라고요. 노니란 동남아나 남태평양 일대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원주민들 사이에 만병통치약으로 여길만큼 효능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노니주스, 노니환 등 노니를 활용한 각종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가 봅니다. 차도 그 중의 하나이지요.

     

     

     

    쌍계명차 노니차에요. 노니차라고 노니만 함유되어 있는 건 아니고요. 노니 열매가 50%, 외에 현미, 수국, 강황이 함유되어 있네요. 노니 열매는 베트남산이고요. 현미와 수국은 국산, 강황은 인도산이에요.

     

     

     

    쌍계명차 노니차 티백 꺼내어 놨습니다. 노니만 있는 게 아니라 알록달록합니다.

     

     

     

    끓인 물을 컵에 붓고 티백 넣어 우려냅니다.

    이쯤 해서 노니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노니차 효능, 노니 효과

     

     

    면역력 강화

     

    노니의 프로제로닌, 제로닌 성분은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따라서 면역력을 강화시켜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피부 건강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효능이 있는 제로닌 성분으로 말미암아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세포 재생 효과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줍니다.

     

     

     

    통증 완화, 항염 효과

     

    제로닌 성분은 세포생성뿐 아니라 항염에도 도움을 주어 각종 염증을 개선하고, 진통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관절통 등에 좋겠지요.

     

     

     

    피로 회복

     

    기력 증진 및 원기 회복에도 도움이 되어 만성 피로 회복에 좋으며, 무기력증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노화 예방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억제하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아울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

     

    노니에는 좁아진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풍부히 들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따라서 고혈압 예방과 개선에 좋으며, 어울러 혈당 수치를 정상시키는 효능도 있어 당뇨에도 좋다고 합니다.

     

     

     

    노니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노니 자체는 냄새도 고약하고 맛은 별로라고 해요. 저 같은 경우 다른 재료랑 섞어 놓은 걸 우려내 먹은지라 달짝지근한 게 그나마 거부감 없이 먹을만 했습니다.

     

    그건 그렇고 아무리 효능이 많다고 해도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고칼륨증이나 만성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칼륨 성분으로 말미암아 오히려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 된다고 해요.

     

    또한 노니는 각성 효과가 있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잠들기 전에는 섭취를 피하세요. 이상 노니 효능에 부작용, 주의할 점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