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박씨 먹는법, 다이어트에 효능 좋은 수박씨 볶음
    정보/먹거리 2019. 7. 24. 15:14
    반응형

    수분 보충에 좋은 수박,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니 수분이 풍부한 시원한 수박 한 조각은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이지요.

     

    그런데 수박을 먹을 때 씨는 어떻게 하나요? 저같은 경우 당연히 뱉어내는데요. 수박씨가 좋다고 하나 식감이 단단하니 별로라 잘 먹게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볶아 수박씨 볶음으로 한 번 먹어봤어요.

     

     

     

    수박씨입니다.

     

     

     

    빨간 과육에서 씨를 발라냈어요.

     

     

     

    수박씨를 일단 물에 씻고요. 물기를 뺍니다. 그리고 그늘에서 2~3일 말려주어요.

     

     

     

    말린 수박씨를 마른 팬에 볶아주면 되는데요. 저는 미처 마르지도 않은 수박씨를 볶았어요.

     

     

     

    그랬더니 식감이 여전히 별로더라고요. 어쨌든 수박씨 먹는법, 먹는 방법은 잘 말려 볶아 간식으로 집어 먹으면 괜찮답니다. 아니면 볶은 수박씨를 갈아 수박씨차를 끓여먹어도 되고요. 미숫가루와 섞어 먹어도 됩니다. 그럼 수박씨 효능 한 번 알아보겠어요.

     

     

    수박씨 효능

     

    혈관 건강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리놀렌산이 풍부하고, 혈관 확장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아르기닌과 시트룰린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 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노화 예방

     

    수박씨의 쿠쿠르비타신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암세포 성장을 막기 때문에 항암에 효과적이고요. 세포 산화를 방지해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방광, 신장 건강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는 시트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켜 부종 개선, 방광과 신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기관지 건강

     

    수박씨 속의 하얀 것을 수박인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몸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윤택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천식이나 기관지염, 가래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숙취 해소

     

    수박씨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이 풍부한데요. 이는 간해독, 알코콜 분해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구충 작용

     

    수박씨의 쓴맛 성분인 쿠쿠르비타신은 구충 작용에도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먹으면 회충 등 기생충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수박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변비 예방과 개선 등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수박씨에는 단백질과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뼈건강에 도움이 되어 관절이나 뼈가 빨리 연마되는 것도 예방하고 아이들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피부 미용

     

    수박씨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기있게 가꾸고, 피부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남성 정력 증진

     

    아르기닌 성분은 남성 정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수박씨에 아르기닌 성분이 과육에 비해 73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리놀렌산 성분이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아르기닌은 지방 연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수박씨는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씨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무심코 뱉어 버리는 수박씨지만 씨앗 중에서 단백질 함유량이 가장 많고 각종 무기질도 풍부해 간식으로 먹기에 좋아요.

     

    하지만 그냥 삼키면 소화가 잘 되지 않으니 씹어 먹어야 되는데 생수박씨를 씹어 먹기는 좀 그렇지요. 이럴 때 볶아 먹으면 좋습니다.

     

    그런데 볶기 위해서는 일단 수박씨를 모아야 될 텐데 입속에 이미 들어갔다가 뱉은 수박씨를 모아 놓기도 그렇고 일일이 씨만 발라내는 것도 귀찮긴 합니다. 그래도 효능을 기대한다면 수박씨 그냥 못 버릴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